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방향을 틀어라 /식스티세컨즈 김한정

no.201 인터뷰 시즌3 /퍼스널 브랜딩 1문1답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에 대해 100명의 '응답'을 모았다. 100개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아가 보자.

1) 2020년 인터뷰 프로젝트 시즌2 -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따로 빼,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2) 정답은 없고, 각자의 답만 있을 뿐입니다. 이들의 응답이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평생직장은 없고, 이제 <개인의 시대>라고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식스티세컨즈 공동대표 김한정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시류를 따라가다 보면 개인의 캐릭터가 희미해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일과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가득해 폭발적인 에너지를 쏟아낸 경험 후엔 일부러라도 여백을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한 거 같아요. 숨 고르기를 하며 소진된 나의 색을 진하게 만들고, 한 방향으로만 틀어져 있던 몸과 마음을 나의 취향으로 채우며 더 단단하게 나를 만드는 시간. 


무언가를 멈추거나 비워내라는 의미가 아니에요. 방향을 틀거나 다른 경험으로 채워보라는 의미예요. 생각지도 못한 걸 하면서 얻는 설렘과 인연을 만나게 될 거예요.  그리고 옆에서 관심 갖고 응원해 주는 사람들을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는 마음의 여유. 잘하는 건 혼자 힘으로 되는 게 아니니까.  


ㅡㅡ

1) 김한정 님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anj_60s/ 

2) 식스티세컨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60seconds_mattress/ 

3) 시즌2 인터뷰 원문 https://brunch.co.kr/@rory/35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