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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읽은 책 문장 채집 no.16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 라이언 홀리데이


1. 결과물이 올바르게,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세상의 모든 마케팅 활동은 무의미하다.(p. 33)


2.  "행동에 돌입해야 영감이 만들어진다. 영감을 기다린답시고 책임을 회피하지 마라. 기다려봤자 아무 소용없다." 러브스토리/대부 프로듀서 로버트 에반스 (p.71)


3. "사람들이 무엇에 돈을 지불할 것인가?"란 질문들을 던지는 이유는 냉정한 상업주의를 옹호하기 위함이 아니다. 그 이유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누구나 만들 수 있을 무엇'이 아니라 '새롭고 중요한 무엇'이 될 때까지 당신을 안전지대 밖으로 밀어내기 위함이다.(p. 82)


4. 어떤 프로젝트든지 피드백 과정을 거쳐야 한다.(p. 113)


5. 포지셔닝은 '당신의 프로젝트가 무엇인가'와 '누구를 위한 것인가'를 말한다. 패키징은 '그것을 무엇으로 보이게 만드는가'와 '어떤 이름으로 부르는가'를 의미한다. 피칭은 곧 판매로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묘사하는가'와 '목표 대상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를 말한다.(P.134)


6. 이것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이것이 그들에게 무엇을 해줄 것인가? 이것은 누구를 위한 것이 아닌가? 이것은 왜 특별한가? 사람들이 왜 이것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이 5가지 질문에 답하는 것이 마케팅이다.(p.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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