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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지를 확인하라 / 마이컬러랩 한지운

no.276 인터뷰 시즌3 / 퍼스널 브랜딩 1문 1답

<평생직장 개뿔, 개인의 시대>란 컨퍼런스 가 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제목에 격하게 공감했었죠. 회사에 헌신도 중요하지만(그러다 헌신짝 취급을 받기도 하지만 ㅠ), 스스로 지켜(성장시켜)야 한다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가 많이 언급되었어요.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임팩트. 시대를 지탱해 온 거대하고 견고했던 탑들이 무너지고, 이제는 그 땅에 작고 새로운 것들이 재빠르게 자릴 잡고 있는 걸 봅니다. 이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소속(명함)보다 '지속가능한' 개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그 흐름을 타고, 도도하고 진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즌2에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큐레이션(빼기)했다. 100개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아가 보자.


평생직장은 없고, 이제 <개인의 시대>라고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마이컬러랩 한지운


지치지 말기, 부지런하기, 진심으로 대하기, 최종 목적지 확인하기. 퍼스널 브랜딩은 나를 알리기 위해 밥 먹듯이 나를 홍보하며 동시에 소통해야 하는 외로운 싸움이라 피곤하고 지치기 쉬워요. 연예인이 아닌 이상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직장을 벗어나 개인으로 일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는데 따라가는 게 쉽지 않습니다. 지치고 힘들 때는 과거를 곱씹고 다른 길도 보게 됩니다. 그럴 때 내가 가는 길이 어디인지, 최종 목적을 확인하려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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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ycolorlab/    

블로그 https://blog.naver.com/mycolorlab     

인터뷰 전문 https://brunch.co.kr/@rory/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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