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90) 뷰티에도 철학이 필요하다! 리아나의 펜티뷰티

롱블랙 4월 14일, 문장채집 no.90


롱블랙 4월 14일, 문장채집 no.90

펜티뷰티 : 리아나, LVMH를 발판으로 미국 최대 셀럽 브랜드를 만들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262 


1. 펜티뷰티. 리아나가 2017년에 만든 브랜드. 2021년 5억7000만달러의 매출. 셀럽들의 뷰티 브랜드 중에서 단연 1위 규모(2위는 제시카 알바의 어니스트 컴퍼니. 3억 5000만달러)


2. 리아나가 독보적인 디바이자 패션 아이콘으로 활동하는 모습은 그 자체로 많은 메시지를 던졌는데요. 흑인과 여성에게 영향을 많이 미쳤어요.


3. 2019년 한 인터뷰에서 흑인 여성들을 향한 지지를 보내며 "우린 흠 잡을데 없어요. 우린 특별하고, 세상은 그 사실에 대비해야 할 거예요"로 말했어요.


4. 2021년 포브스 선정 억만장자로 등극. 34세 나이에 자산 17억 달러(2조 749억)로 전세계 여성 엔터테이너 중 오프라 다음 가는 부자. 비욘세(4억) 마돈나(7억), 테일러 스위프트(10억)를 넘어 여성 음악인 가운데 압도적인 1위. 영 앤 리치.


5. 리아나가 본인의 사업 가능성을 알아본 계기는 2013년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MAC과 콜라보. 맥에서 리리♥MAC(RiRi Hearts MAC) 컬랙션을 냈는데, 이게 큰 호응.


6. 2014년 리아나는 뷰티 및 패션 사업을 위한 기업 '펜티' 설립. 사업 센스를 증명한 그는 LVMH와 손을 잡고 2017년 펜티뷰티를 선보입니다. LVMH 그룹이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에 입점하며 전세계로 뻗어나갔습니다.  런칭 40일 안에 1억 달러 매출 기록. 펜티뷰티는 리아나를 억만장자로 만든 1등 공신.


7. 어떻게 독보적인 성공을? 브랜드 철학에 그 힘. 바로 '모두를 위한 화장품'. "모든 여성들이 소속감을 느끼게끔" 이 목표를 위해 40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내놓습니다.


모두를 위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40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내놓는다. 현재 펜티 뷰티 홈페이지에선 50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판매 중이다. ⓒ펜티뷰티 / from 롱블랙

8. 펜티뷰티가 롱런할 수 있었던 핵심적인 이유는 마케팅. '포용'에 대한 메시지를 더 확실히 알 수 있죠. 펜티뷰티가 끌어안은 건 다양한 피부 색깔만이 아니었어요. 여성을 넘어 모든 젠더, 다양한 체형, 성소수자 커뮤니티까지 있는 그대로 보여주려고 노력.


9. 전통적인 뷰티업계에 반기를 든 Z세대에게, 모두의 개성을 존중하는 펜티뷰티의 철학은 긍정적. 나다운 매력을 잘 드러낸 얼굴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며 #fentyface 라는 해시태그를 답니다. 리아나의 바람대로 메이크업이 즐거운 놀이가 되고 있는 거죠.


펜티뷰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fentybeaut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