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스터디+ 드라마
네이버 카페에서 중국어 스터디 모임을 다시 시작하였다. <네이티브는 쉬운 중국어로 말한다 2권>을 교재로 일주일에 50문장씩 녹음해서 올리는 스터디이다.
이 책은 중국 혹은 대만 드라마에 많이 나오는 표현을 모아서 만든 책이다. 정말 문장 그대로 대사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드라마 볼 때마다 아주 재미있다.
나는 스터디 카페와 중국 드라마 보기로 중국어 공부를 계속 하고 있다. 그간 본 중국어 드라마 중 몇개를 추천하라면
1. <연희공략>
2018년도 인가 중국 시청률 1위였던 드라마. 내가 중국에 있을 때였는데 아주 인기가 대단했다. 우리 나라가 숙종- 영정조 시절의 이야기를 여러 번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하듯 중국은 청나라 전성기인 강희제와 건륭제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자주 만든다. 우리 나라에서 히트친 <황제의 딸>도 그렇고 <보보경심>도 마찬가지이다.
이 드라마는 건륭제 때 황후의 자리에 오른 “위영락”이라는 여인의 이야기이다. 전개 속도가 빠르고 의상이나 건축이 매우 아름답다. 70회가 넘지만 금방 볼 수 있다.
2. <상견니>
대만 드라마. 타임슬립 드라마인데 좀 어렵지만 재미있다. 여주와 남주가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사랑하는 이야기. 줄거리가 헷갈릴 경우 블로그를 참고하며 보면 이해가 잘 된다.
대만에서 쓰이는 중국어는 발음이 부드럽다. “남자들이 여자처럼 말해”라고 본토 사람들은 생각한다. 자본주의 국가여서 기본적인 마인드나 배경이 이해가 잘 된다. 20회 정도이니 부담없이 볼 수 있다
3. <치아문> 시리즈
치아문은 학원물이다. 시리즈로 제작되었는데 나는 “치아문 단순적 소미호”와 “치아문 난난적 소시광”을 보았다. 전편은 고등학생, 후편은 대학생들의 로맨스를 다뤘다. 중국 학생들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강추!달달하고 따뜻하다. 두 개 다 20회 남짓이라 부담이 없다. 기본적으로 중국 배우들은 연기를 잘한다. 인구가 너무 많아 연기를 못하면 배우로 뽑히지 못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재밌는 중국 드라마 보면 계속 올릴게요^^
미드보다 덜 자극적이고 중국어도 배울 수 있는 중국 드라마 같이 많이 봅시다! ㅎㅎ
https://youtu.be/yl_h-BrzP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