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 21 : 27~45
<안식>
여호수아 21 : 27~45
41레위 사람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기업 중에서 받은 성읍은 모두 마흔여덟 성읍이요 또 그 목초지들이라
42이 각 성읍의 주위에 목초지가 있었고 모든 성읍이 다 그러하였더라
-이스라엘에게 기업을 분배하듯이 레위 지파에도 분배한 내용을 세세히 기록하고 있다. 온 이스라엘 족속으로부터 떼어 받았고 그핫, 게르손, 므라리 그리고 아론의 자손들에게 나누신 지역들이다. 이스라엘을 하나로 아우르면서도 공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지가 있었다는 것 도주목 할 만하다. 공평하신 하나님,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보며 그 하나님이 오늘날 나의 세상에도 계시는 분임을 고백한다.
44 여호와께서 그들의 주위에 안식을 주셨으되 그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대로 하셨으므로 그들의 모든 원수들 중에 그들과 맞선 자가 하나도 없었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의 모든 원수들을 그들의 손에 넘겨주셨음이니라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하나님은 약속을 이루시는 분이시고 이스라엘의 편이 되어 주셔서 맞설 상대가 없게 하셨다. 나에게 이루시는 약속의 말씀, 그리고 나에게 힘주셔서 두려울 것이 없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
주님!! 이스라엘을 통해서 이 시대를 사는 주의 백성들에게 역사하심을 믿습니다. 인류의 구원을 위해 오시는 예수님의 탄생을 세상 모두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기뻐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손 강하게 붙잡고 이 땅에서도 승리하는 예수님의 용사로 살아남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