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튜터Roy Jun 21. 2023

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6가지 영어 표현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요. 오늘은 해외 여행을 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영어 표현들을 소개해드릴 거에요. 이 표현들을 기억해두시면 여행 중에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거에요. �✈️




1️⃣ "Could you recommend any local restaurants?"


"로컬 식당들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 여행지에서 현지의 맛을 느껴보고 싶을 때 이 표현을 사용하면 돼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사는 도시의 숨겨진 보석같은 맛집을 소개해주기를 좋아해요. 예를 들면, "I'm looking for something unique that I can't find back home." (제가 원하는 것은 내가 사는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독특한 것이에요.)라고 덧붙이면 좋을 것 같아요.



2️⃣ "What's the best way to get to the museum?"


"박물관은 어떻게 하면 빨리 갈 수 있나요?" - 이 표현은 특정한 장소로 어떻게 가야 할지 묻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런 질문은 관광지를 방문할 때 특히나 중요하죠. 그런데 특히 한국에서 온 여행객들에게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이런 질문을 너무 광범위하게 묻는 것이에요. 그 대신에, "What's the best way to get to the museum from here?"(여기서 박물관까지 어떻게 가는 게 가장 좋을까요?) 라고 묻는 게 더 도움이 될 거예요.



3️⃣ "Do you have a city map?"


"도시 지도가 있나요?" -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구글 맵보다는 종이 지도를 선호하곤 해요. 지도를 펼치고 길을 찾는 재미가 따로 있으니까요.



4️⃣ "Where can I buy a transportation card?"


"교통카드는 어디서 살 수 있나요?" -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교통카드가 필요하죠. 그래서 이런 질문은 필수적인 부분이에요.



5️⃣ "Is there any special event going on in town?"


"혹시 시내에 특별한 행사가 있나요?" - 지역의 특별한 행사나 축제를 즐겨보세요. 이는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거에요. 이렇게 묻는 것은 현지인만이 알 수 있는 특별한 행사나 이벤트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6️⃣ "Could you suggest a good souvenir shop?"


"괜찮은 기념품 가게를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 여행지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기념품을 찾아보세요! 기념품들은 여행의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답니다.


이런 표현들을 기억해두고 여행 중에 자연스럽게 사용해보세요. 그럼 여행이 더 편하고 즐거워질 거에요. 다음 여행 때 이 표현들을 꼭 써봐요! �☀️




작가의 이전글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스몰톡을 꺼내는 8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