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Page SEO
구글SEO를 잘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
이때 많은 양의 콘텐츠를 빠르게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비슷한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면 된다.
SERP에서 상위노출된 페이지들의 키워드 패턴을 활용하면, 비슷하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 SERP란, Search Engine Result Page의 약자로,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를 말한다.
SERP에서 상위노출된 페이지들의 키워드 패턴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타겟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여 상위노출 되어있는 페이지들의 제목, 메타 디스크립션, 콘텐츠 내용에서 타겟 키워드와 자주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구를 찾아 콘텐츠에 반영하면 된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도 필요하다. 따라서, 키워드 패턴을 활용해 SEO를 위한 콘텐츠 기획을 빠르게 하여 많은 종류의 콘텐츠를 생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scams"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
타겟 키워드와 관련되서 어떤 질문들이 있는지 빠르게 파악이 가능하다. scams가 어떤 의미인지, 2023년에 Top scams는 무엇이었는지 등 scams와 관련되어 어떤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관련 질문들의 답변을 정리하여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다.
scams과 연관된 서비스를 하고 있는 Aura는 핵심 키워드인 "scams"와 연관된 다양한 키워드들의 패턴을 파악하여 이를 콘텐츠에 반영했다. 특히, 다른 제품과 scams를 연관지어 글을 작성하기도 했다. 예를 들면, facebook과 scams를 연관지어 The 11 Latest Facebook Scams You Didn’t Know About (Until Now)라는 콘텐츠를 작성하기도 했다.
facebook 이외에도 snapchat, etsy, whatsapp 등 다른 제품들을 scams과 연결지어, 타겟 키워드는 scams로 하나이지만, 다양한 키워드들과의 패턴을 활용해 많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다.
권위가 높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키워드와 콘텐츠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United States Government가 운영하는 웹사이트(Federal Trade Commission)에서 scams에 대한 내용을 참고해 볼 수 있다.
위와 같이, 핵심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여 콘텐츠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빠른 시간안에 많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