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Dec 27. 2023

“세상에서 가장 비싼 전기차” 롤스로이스 스펙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는 롤스-로이스의 최초 전기차 모델인 2024 스펙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차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럭셔리한 모델입니다.


성능

- 주행 거리: EPA 사이클 기준으로 약 468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 가속력: 577마력과 900Nm의 토크로 0에서 100km/h까지 단 4.5초만에 도달합니다. 최고 속력응 250km/h 입니다.


충전

- 고속 충전: 195kW DC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34분만에 충전할 수 있으며, 이로써 약 100km의 추가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 외관: 전통적인 롤스-로이스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중 가장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차량으로, 항력 계수는 0.25 cd입니다.

-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 830시간 이상의 모델링과 풍동 테스트를 거쳐 설계된 새로운 디자인의 후드 오너먼트입니다.


구조

- 알루미늄 공간 프레임: 차량의 강성을 기존 롤스-로이스 모델보다 30% 향상시켰습니다. 약 700kg의 방음 재료를 사용하여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인테리어

- 스타라이트 도어: 롤스-로이스 최초로 적용된 4,796개의 빛나는 '별'이 실내에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차량의 가격은 약 6억원 부터 시작하며 현대적인 기술과 클래식한 럭셔리함의 조화를 통해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새로운 럭셔리 SUV 도전자” 페라리 푸로산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