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Jan 04. 2024

"손아섭이 황재균 따라산 차" 벤츠 G바겐 63 AMG

유명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과 손아섭의 차량 구입 에피소드가 최근 화제입니다. 이 이야기는 "이대호 [RE:DAEHO]"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는데, 손아섭 선수가 황재균 선수의 행보를 따라가며 'G바겐' AMG G 63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황재균 선수는 이 차가 손아섭 선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조언했지만, 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손아섭 선수는 흰색 G바겐을 구매하며 두 선수의 우정과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출처 : 이대호 [RE:DAEHO]


AMG G 63은 메르세데스-벤츠 SUV 라인업의 상징적 모델로,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585마력과 최대 토크 86.6kg·m의 놀라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는 단 4.5초가 소요됩니다. 이와 함께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 AMG 퍼포먼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은 또한 연료 효율성을 고려하여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비활성화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특정 RPM 범위에서 실린더의 일부를 비활성화함으로써 연료 소비를 줄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더뉴 G클래스'는 강철 고강도 철, 초고강도 철, 알루미늄 등 다양한 신소재를 사용해 이전 모델보다 170kg 가벼워졌습니다. 더불어 70cm 깊이의 물을 건너고 35도 경사에서도 주행 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돋보입니다.

인테리어에서도 AMG G 63은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튜브 형태의 아날로그 원형 다이얼, 와이드 스크린 콕핏 등은 운전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클래식한 외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는 개성과 품격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AMG G 63은 강력한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겸비한 모델로,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일부가 되어주는 멋진 파트너로, 손아섭 선수의 선택이 그의 개성과 스타일을 반영하는 것임을 입증합니다. G바겐 AMG G 63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탁월한 성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예술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전기로만 103km 주행" BMW 5 PHEV 출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