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Nov 15. 2024

"GV70 긴장해" 가성비 甲 프리미엄 SUV 등장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가 엔트리급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로운 모델 'ADX'를 내년 초 출시한다.

2025년형 아큐라 ADX는 인테그라 세단과 동일한 1.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CVT(무단변속기)가 적용되며, 전륜구동이 기본사양으로 제공되고 사륜구동도 선택 가능하다.

전장 4,720mm의 차체 크기를 지닌 ADX는 상위 모델인 RDX보다 40mm 짧지만, 혼다 HR-V보다는 150mm 더 긴 준중형급 SUV다. 외관은 아큐라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오각형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0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 장착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지원한다. 뒷좌석 레그룸은 958mm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뒷좌석 뒤 적재공간은 679리터에 달한다.

고급 사양인 A-Spec 모델은 파노라마 선루프, 스웨이드 시트, 앰비언트 라이팅 등이 추가된다. 최상위 Advance 패키지에는 가죽 시트와 뱅앤올룹슨 15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다.

안전 사양으로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 유지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된다.

한편, 아큐라 ADX의 북미 예상 판매가격은 3만 5천 달러(한화 약 4,900만 원) 수준에서 시작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싼타페 어떡해" 풀체인지된 4세대 혼다 패스포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