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izing Tech Investments
AI 소식이 쏟아지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기대와 함께 뒤처질까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개인에게 이 시기의 불확실성은 관행적 시도가 한계를 드러내고, 낯선 기회에 투자를 고려하며, 노력에도 불구하고 막막함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기업 입장에서의 혁신은 기존의 ‘경제 중심’에 이어 등장한 ‘사용자 중심’ 전략마저도 현재의 복잡한 비즈니스 생태계 변화 앞에서는 낡은 구호로 경험됩니다.
이럴 때야말로 문제의 '본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질문', '데이터',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해야 합니다.
내부의 시선과 외부의 시선 차이, 알고 있다 믿는 것과 실제 행하는 시도 사이의 현실적 격차, AI 도입에 따라 등장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생산성 측정의 난해함, 극명해지는 조직 내 세대 간 긴장감은 커지는 개인 및 기업 현실의 불확실성 앞에서 문제 정의 및 대안 제시의 어려움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명확성’이 곧 차별화된 경쟁력이자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이는 시시각각 개선되고 증가하는 기술에의 집중이 아닌 이를 사용하는 ‘사람’에의 관심과 이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간이며 사업의 주체인 인간에 대해 공부해 왔고 인간으로서 상대를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보편성’을 이미 간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인문학은 알아두면 좋다 정도로 이야기합니다. 센스메이킹에 대해 강의하는 학계의 교수님들은 성공한 비즈니스 사례들의 분석에 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의 업무 과정에서 이를 시작부터 적용하고 단계별로 구체화해 나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습니다.
ROC는 관련해 개인 및 기업 대상의 모듈화 된 강의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1. 경영진 월간 자문: 월 8회, 개인 대상
고위 경영진에게 전략적 인사이트와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하는 맞춤형 월별 세션을 통해 복잡한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프로젝트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및 인사이트: 최소 2개월 소요, 기업 대상
비즈니스 문제를 인간 중심의 현상으로 전환하여 종합적인 현장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3. 8개 세션의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과정: 주 2회 총 4주간, 팀 단위 대상
전략적 역량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설계된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심층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4. 일회성 특별 강의: 80분 소요, 조직 및 개인 대상
즉각적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다루는 집중적인 일회성 강의로, 시급한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문의: ryan@reasonofcreativ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