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saconyreview.glivery.co.kr/
1. 이번 이슈에서 다룰 논문은 와튼의 David Hsu 교수의 논문으로 Google Scholar상 1500번가량 인용이 된 VC의 명성에 대한 클래식 논문이다. VC들은 다 명성이 다르고 스타트업들은 더 좋은 VC들에게 펀딩을 받고 싶어 한다.
2. 과연 스타트업들은 좋은 VC의 펀딩을 받기 위해 Discount을 마다하지 않을까?
3. 저자는 한 스타트업이 여러 VC들에게 Term Sheet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연구 디자인을 한다. 결과적으로는 명성이 높은 VC들의 오퍼는 스타트업이 승낙할 가능성이 약 3배나 높았고, 명성이 좋은 VC들은 10-14%의 디스카운트된 Valuation에 스타트업 지분을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