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월 22일은 전세계가 함께 우리가 처한 환경오염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하는 날이에요. 세이브 역시 제품의 생산부터 배송, 사용 후까지 모든 과정에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세이브는 그동안 어떤 실천을 해왔는지, 세이브 그린 리포트를 작성해보았어요.
세이브가 네츄럴 포밍 여성 청결제의 플라스틱 용기를 회수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이브 제품 뿐 아니라 핑크색 플라스틱 (PP, HDPE 재질 한정)도 함께 수거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데에 재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모인 제품들은 호신용 호루라기를 제작하는데 사용됩니다. 유기농 사과수와 비건 천연유래 성분으로 여성의 건강을 지켜온 네츄럴 포밍 여성 청결제, 여성의 안전을 지키는 업사이클 휘슬로 다시 탄생했습니다.
세이브 그린 캠페인 보러가기 http://green.saib.love/
네츄럴 포밍 여성 청결제 보러가기 http://femwash.saib.love/
가장 많은 메탄을 발생시켜 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된 축산업,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비건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꼭 채식을 하지 않아도 일상에서 비건을 실천할 수 있어요.
세이브는 모든 여성청결제 제품에 유제품으로 만든 유산균 대신 비건 전성분 사용을 실천하고 있어요. 네츄럴 포밍 여성 청결제에는 유기농 사과수를 사용하고, 솔리드 여성 청결제에는 세이브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크랜베리 유래 유산균을 사용합니다. 두 제품에 사용된 성분은 유산균 외에도 모두 EWG 1등급의 비건 성분으로,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받았답니다.
솔리드 여성 청결제 보러가기 http://solid.saib.love/
세이브 솔리드 여성 청결제는 국내 최초로 물에 녹아 사라지는 친환경 종이 파우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녹는 종이 파우치를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겉 파우치 또한 영국 심포니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생산된 산화생분해 d2w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분해될 때에도 무독성의 무기질만 생성되고, 이는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 사라진답니다. 무해하게 자연으로 돌아가는 포장재로 완전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어요.
FSC란?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산림에서 지구 생태계에 대한 책임 있는 방식으로 관리 되었음을 보증하는 친환경 인증입니다. 나무를 키울 때부터 종이가 될 때까지, 모든 과정에서 FSC의 기준을 엄격하게 실천해야만 받을 수 있는 국제인증이에요. 세이브는 FSC 인증 종이를 사용해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에 기여합니다.
또한 금속 케이스의 소재인 알루미늄은 적은 에너지로도 100% 재활용이 가능해요. 재활용을 통해 알루미늄 광석을 캐내고 가공할 때 발생하는 온실가스와 에너지 전력을 97% 절감할 수 있답니다.
배송에 사용되는 테이프와 충전재에도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테이프의 플라스틱 성분은 접착제로 인해 재활용이 어렵고, 에어캡의 비닐은 썩지 않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에요. 배송도 지구도 안전하게, 세이브는 테이프없이 부착이 가능한 택배박스와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세이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saib.official/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솔리드 여성청결제 선물을 드려요.
여성과 지구가 함께 건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이브와 함께 지구를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