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m Bright Jan 23. 2018

비트/알트 이제 사도 될까

차트는 차트일 뿐, 패턴은 깨지며 더 큰 패턴이 된다

비트가 또 떨어집니다 ^^ 이제 이런 글은 그만 써야겠네요. 식상하시죠?


예상치 못한 올림? 원으로 표시했습니다. 아 오르나? 아닙니다. 이전 하락장도 이런 식으로 꼬드긴 뒤에 내리 박았습니다.


어느정도 선까지는 맞아들어갔네요. 지난 번 하락과 동일하게 패턴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진짜로 이전의 패턴대로 간다면 $9000대(혹은 $8000이하)로도 비트가 떨어질 수 있고, 그렇다면 매수타임은 바닥이 아니라 발목정도 선에서 잡아도 충분할 겁니다. 바닥인 줄 알았는데 칼날이더라... 하는 말 아시지요? 저점인 줄 알고 잡았다가 손바닥 다 잘릴 수 있습니다.


저는, 비트 가격만 아니라 알트 가격들을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비트가 밑으로 처박히면서 알트의 최저점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습니다. 어제-그제와는 또 다른 양상입니다. 하락에 대한 공포가 반복되면서 오히려 '더 늦기 전에 돈을 빼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텀에는 하락장에서 더 낮은 가격(최저점)을 기다리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예비금으로 알트 몇 개를 주워보려고 합니다.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기 :) 예비금으로 도전! 참고로 근거는 없습니다. 상하방 최고점/최저점을 몇차례 반복적으로 확인했고, 저는 폭락이 아니라 '등락폭이 큰 횡보'라고 판단한 것 뿐입니다. 따라하지 마세요.



자. 떨어지네요. 이제부터 저는 다른 사람들이 무서워서 팔 때 줍습니다! 비트가 8천달러까지는 내려가지 않을 거라는 예상이 맞을지... 폭락이 아니라 $12000-$10000 넓은 구간 횡보로 인한 급등/급락이라고 예측한 제 생각이 맞을지... 또 제 예측이 틀려서 $8000(혹은 이하)까지 하락한다면 제가 지금 집어든 알트의 가격과 그 때의 알트 가격의 차이 그리고 시간이 흘렀을 때 알트가 어디까지 회복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퀀텀/이오스/리플 위주로 집어 들겠습니다.

결과는!!! 후속 글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저가 코인, 2018년 유망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