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간 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플래닛 Aug 04. 2020

대관부터 전시까지, 상상플래닛 대표 매력부자 공간

플래닛 라이프: 커넥트홀 즐기기


상상플래닛을 슬기롭게 즐기는 방법, <플래닛 라이프> 시리즈를 통해 공유합니다. 이번에는 상상플래닛의 첫인상이자 만남의 장소 ‘커넥트홀’을 즐기는 방법 세 가지를 소개하려고 해요. 지금부터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매력부자 공간 커넥트홀을 즐겨볼까요?



① 화려한 조명이 공간을 감싸네


커넥트홀은 상상플래닛 1층에 조성된 공간으로, 입주 멤버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일을 하거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원형 테이블뿐만 아니라 계단식 구조의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인원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자리를 이용할 수 있죠.


상상플래닛에 들어오면 가장 처음 만나는 커넥트홀
원형 테이블과 자유로운 계단식 구조로 구성된 좌석


공간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있어서 조명을 빼놓을 수 없겠죠? 커넥트홀에는 좌석 곳곳에 조명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드 소재로 제작된 계단식 좌석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지면서 일할 때는 긴장감 완화를, 대화 나눌 때는 따뜻한 분위기 조성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커넥트홀은 대형 스크린과 빔프로젝터, 블라인드, 무대 조명까지 모두 갖춰져 있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8월 말부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신청이 가능하니, 상상하고 있는 이벤트가 있다면 커넥트홀을 활용해보세요.


좌석 곳곳에 배치된 화려한(?) 조명
조명 얍! *연출된 컷입니다 :)



② 새로운 상상이 가득한 서가


여러분은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어떤 방법으로 새로운 영감을 얻으시나요? 아마도 관련 분야의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상상플래닛에는 초기 창업팀이 많은 만큼, 새로운 상상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상상서가’를 마련했습니다.


입구 좌측에 위치한 상상서가
플랜테리어로 꾸며진 또 하나의 서가


상상서가는 상상플래닛 입구 좌측에 마련되어 있어요. ‘사회혁신’부터 ‘창업’, ‘경영전략ㆍ리더십’, ‘조직문화’, ‘브랜딩ㆍ마케팅ㆍ디자인’까지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었으며, 분야별로 상상플래닛 운영팀이 엄선한 책이 채워져 있습니다. 입주사뿐만 아니라 상상플래닛을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 가능해요.


만약 이곳에 있는 책만으로 부족하다면,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아래쪽 또 하나의 상상서가에 방문해주세요. 플랜테리어로 구성된 이곳에서 더욱더 다양한 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상상서가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서, 좌석에 앉아 편하게 독서를 즐겨보세요. 커넥트홀 내에서는 어느 자리에서든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답니다.


상상서가에서 책을 쓱~ 훑어보고
마음에 든다면 좌석에 앉아 편하게 독서를!



③ 입주사만을 위한 전용 전시 공간


상상플래닛은 1층 커넥트홀 공간의 일부를 ‘플래닛 멤버’를 위한 전시 공간 ‘플래닛 팝업’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여기서 플래닛 멤버란, 상상플래닛에 입주하고 있는 코워킹 멤버를 의미합니다. 


입주사 전용 전시 ‘플래닛 팝업’


플래닛 팝업의 첫 주인공은 친환경적인 다이아몬드를 투명하게 공급하는 '디아만티스타'와 잊혀 가는 우리 문화와 이야기를 패션 디자인으로 전달하는 ‘리에이크’입니다. 두 팀은 예비 사회혁신 창업가를 위한 스타트업 런칭 프로그램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우수 팀으로 선정되어 상상플래닛에 입주했다는 공통점이 있죠


앞으로도 플래닛 팝업을 매월 진행함으로써 입주사의 주요 제품을 알릴 기회를 지속해서 만들 예정이에요. 각 팀의 개성이 묻어나는 디아만티스타와 리에이크의 전시는 8월 말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주사 '디아만티스타'의 팝업 전시
입주사 '리에이크'의 팝업 전시






지금까지 상상플래닛 대표 매력부자 ‘커넥트홀’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커넥트홀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공간 활용도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름 그대로, 상상플래닛에 입주하거나 방문하는 모두를 연결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앞서 소개한 것처럼, 커넥트홀은 8월 말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이 가능해요. 게다가 맛있는 음료가 가득한 카페는 8월 중순에 오픈할 예정인데요. 높은 활용도에 카페까지 더해진 멋진 공간을 통해 상상하던 이벤트를 실현해보길 바랄게요!


▶상상플래닛 공간 투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휴식과 액티비티가 모두 있는 햇볕 맛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