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함께 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플래닛 Jun 22. 2020

사회혁신 창업가, 상상플래닛에 모이다

입주설명회 현장 스케치


지난 18일, KT&G 청년창업지원센터 상상플래닛은 새로운 공간을 찾는 이들의 움직임으로 분주했습니다. 7월 개관을 앞두고, 첫 입주설명회를 진행했기 때문인데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집단행사 방역관리지침'을 준수하여 20명 남짓의 소규모 인원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상상플래닛의 첫 입주설명회에는 어떤 분들이 찾아주셨고,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을까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정말 알찼던 입주설명회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WELCOME TO THE PLANET!


상상플래닛 운영팀은 오후 1시 30분부터 입주설명회 현장 준비를 시작했어요. 입주설명회 프로그램이 진행될 3층 스케일업룸으로 안내하기 위한 배너와 안내문을 곳곳에 배치했고, 3층 커뮤니티 라운지에는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다과와 생수를 개별 세트로 준비했습니다.


입주설명회 포스터 및 안내문


행사에 맛있는 다과는 필수!


오후 3시,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겨주신 첫 참가자가 행사장에 도착했어요. 상상플래닛 운영팀은 참가자들을 환대하면서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항을 점검했습니다. 먼저, 참가자들의 연락처 일치 여부와 의심 지역 방문 여부를 확인하고, 체온을 측정했습니다. 입장하기 전에는 꼭 손 세정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리고, 휴대폰 항균 클리너도 비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물론, 마스크 착용은 필수였죠!


행사장 세팅 중인 운영팀


상상플래닛 곳곳에 배치된 손 세정제


사전에 마스크 미 착용 시 행사에 참석할 수 없음을 안내해 드렸고, 다행히 모든 분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와주셔서 순조롭게 체크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체크인 카운터뿐만 아니라 상상플래닛 곳곳에 손 세정제를 배치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입주설명회의 꽃! 공간 투어


체크인을 마친 후에는 공간 투어가 진행되었어요. 상상플래닛 입주설명회는 참가자들이 편한 시간에 공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본 행사 시간 앞뒤로 공간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입주 안내에 앞서 공간부터 보고 싶은 분들은 3시 30분 투어로, 일정상 일찍 오기 어렵거나 안내 안내를 먼저 듣고 싶은 분들에게는 5시 투어로 안내해 드렸어요. 공간 투어도 역시 코로나 예방 차원에서 8명씩 끊어서 소규모로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동적인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했습니다.


손님 이용 가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2층 라운지


스케일업 라운지 전광판을 바라보는 참가자들


공간 투어를 진행하는 내내 참가자들은 공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어요. 2층 오픈 코워킹 라운지는 손님이 왔을 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했고, 8층은 샤워실과 리프레쉬룸, 커뮤니티 라운지 등 업무 중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특히, 상상플래닛의 4층부터 8층까지는 입주자만 출입이 가능한 시스템이란 것에 반응이 좋았고, 지정석이나 독립 오피스 등의 사무공간을 보면서 생각보다 넓다는 감상을 남겨주셨어요. 넓은 창이 있는 독립 오피스를 유심히 살펴보던 한 참가자는 해가 지는 쪽이 어딘지 체크하기도 했죠.


가구가 통일감이 있어서 좋다는 의견을 받은 지정석


가장 큰 규모의 독립 오피스를 확인하는 참가자들


전반적으로 직접 와서 보니 공간이 기대 이상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전체 일정이 끝나고 다시 한번 공간을 확인하는 분들도 있었고, 현장에서 바로 입주 신청을 하시는 팀도 여럿 계셨어요.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3시 30분에 진행되었던 1차 공간 투어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분이 계신 이곳, 상상플래닛은요


오후 4시, 1차 공간 투어를 마친 후 입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코로나 예방을 위해 같이 참석한 팀을 제외하고, 한 자리씩 띄워서 충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세팅했습니다. 배치된 자리에는 입주설명회 요약자료와 공간 소개자료, 상상플래닛의 브랜드 굿즈 중 하나인 무선충전패드를 놓아두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착석!


참가자들을 위한 입주설명회 3종 세트


입주설명회 안내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되었는데요. 상상플래닛 공간 소개, 공간별 이용 안내 및 계약 안내, 커뮤니티 계획으로 나뉘었으며 파트별로 운영팀 디렉터ㆍ팀장님들이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약 30분 동안 상상플래닛이 청년창업지원센터로서 어떤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는지, 공간은 어떻게 이용 가능한지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되었습니다. 또한, 개관 이후 펼쳐질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죠.


계약 관련 안내 중인 스페이스체크업팀


사회적 꼼꼼하게 요약자료를 살펴보는 참가자


참가자들의 집중도는 정말 좋았습니다. 꼼꼼하게 확인하고, 발표에 몰두하는 분위기였죠. 정보 전달과 문의 해결을 위한 자리였던 만큼, 정확한 안내와 실질적인 질문이 오고 갔습니다. 계약 및 입주시기, 사무실 가구, 취사 가능 여부, 쿠폰 이용과 공간 이용 예약 등 다양한 문의 덕분에 입주설명회가 더욱 풍성해졌어요.


다양한 질문이 오고 갔던 입주설명회


프로그램 종료 후 추가적으로 진행된 입주 상담시간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추가로 참가자들과 소통하면서 실시간으로 문의를 해결하고, 운영팀 자체적으로도 더 나은 운영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상상플래닛이라는 공간을 준비하면서 실제로 어떤 분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을지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직접 현장에서 만나 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입주설명회 현장 스케치를 보고, 혹시나 상상플래닛이 궁금해진 분들이 계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기쁘게도 오늘, 6월 22일(월)부터 상상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공간 투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꼭 공간 투어가 아니더라도 상상플래닛의 1~3층은 모두에게 오픈된 공간이니 7월 15일 개관 이후 언제든 편하게 오셔서 공간을 경험해보세요. 꿈을 향한 상상과 도전으로 가득한 공간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상상플래닛 공간 투어 신청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