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함께 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TNG 상상플래닛 Jun 29. 2020

상상플래닛을 탐험하기 위한 필수템

브랜드 굿즈를 소개합니다


사람들 간의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것에 있어서, 동일한 문구와 그림이 새겨진 물건을 함께 쓰는 것은 즐거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많은 조직에서는 지향하고자 하는 비전과 나누고자 하는 가치를 물건에 새겨 넣어 브랜드 굿즈를 만들고는 하죠. 


KT&G 청년창업지원센터 상상플래닛에서도 입주 멤버들의 상상력을 북돋아 주고, 업무 진행에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해 브랜드 굿즈를 제작했습니다. 상상플래닛을 탐험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필수템, 상상플래닛 브랜드 굿즈를 소개합니다.



입주 멤버를 위한 웰컴키트


상상플래닛에서의 입주 첫날, 입주 멤버들이 짐을 풀고 가장 먼저 받게 되는 것이 바로 ‘웰컴키트’입니다. 상상플래닛의 웰컴키트는 각종 굿즈가 들어 있는 틴케이스와 별도 포장된 무선충전패드로 구성됩니다. 


상상플래닛 웰컴키트
수줍게 인사를 건네는 웰컴키트


깔끔한 흰색 바탕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틴케이스 커버를 벗겨내면, 귀여운 행성이 그려진 틴케이스를 만날 수 있어요. ‘플래닛(Planet)’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상플래닛의 굿즈 곳곳에는 행성과 궤도를 표현한 오브제를 만날 수 있답니다. 틴케이스 안에는 반투명 이너 페이퍼가 입주 멤버들에게 수줍은 환영 인사를 건넵니다.


WELCOME TO PLANET




업무 공간에 꼭 필요한 굿즈만


지금부터 웰컴키트를 구성하고 있는 굿즈를 하나씩 소개할게요. 상상플래닛은 청년창업지원센터이자 공유오피스인 만큼, 업무 공간에 꼭 필요한 굿즈만 엄선해서 제작했습니다. 


웰컴키트를 구성하는 브랜드 굿즈 4종


상상플래닛의 굿즈는 총 4가지입니다. 부드러운 촉감이 기분 좋은 ‘슬로건 다이어리’, 기본에 충실한 ‘심플 블랙펜’, 활용도가 높은 ‘브랜드 잇’, 각자 자리에 하나씩 두고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패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브랜드 굿즈 4종, 하나씩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부드러운 촉감의 슬로건 다이어리
군더더기 없는 내지와 세련된 가름끈


가장 먼저, ‘슬로건 다이어리’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촉감 때문에 자꾸만 손이 가는 굿즈입니다. 보들보들한 커버에는 상상플래닛의 비전을 담은 문구를 눈에 잘 띄게 새겨 넣었어요. 손에 닿는 기분 좋은 느낌에 한 번, 눈으로 선명하게 각인되는 문구에 또 한 번 인상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적당한 두께감의 군더더기 없는 내지와 세련된 디자인의 가름끈 구성은 글을 쓰고, 정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죠. 


 

어떤 상상을 펼치고 싶나요?
여러분의 행성에 메모를 남겨보세요!


노트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기본템, 바로 펜인데요. 상상플래닛의 굿즈 중 하나인 ‘심플 블랙 펜’은 오직 편하고 실용적인 글쓰기에 초점을 맞춘 굿즈입니다. 첫인상은 모던한 느낌의 사각형 디자인과 메탈 소재의 클립 때문에 왠지 둔탁하고, 거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실제로 들어서 글을 써보면 생각보다 가볍고, 느낌도 적당히 부드러워요. 이러한 이유로 앞서 소개한 슬로건 다이어리와 좋은 케미를 보여줍니다.


강렬한 오렌지 컬러의 커버가 인상적인 ‘브랜드 잇’은 내면(?)을 봤을 때 더 매력적이에요. 커버를 열어보면 귀여운 행성을 만날 수 있거든요. 브랜드 잇은 일할 때 자주 소비되는 만큼, 좀 더 즐거운 마음으로 메모를 할 수 있도록 행성 디자인으로 꾸며봤습니다. 너무 귀여워서 한 번 쓰고 버리기 아까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무선충전패드와 케이블, 패키지 박스
업무 전화로 피곤해진 스마트폰을 충전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굿즈는 웰컴키트의 히든카드라고 할 수 있는 ‘무선충전패드’입니다. 사무실에서 유선 충전기를 쓸 때면, 급하게 온 전화를 받느라 케이블을 뺏다가 꼽았다가 하는 게 은근히 번거로운 작업이죠. 그래서 요즘은 많은 분이 사무실에서 무선 충전기를 쓰는데요. 상상플래닛에서도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무선충전패드’를 굿즈로 준비했어요. 


상상플래닛의 ‘무선충전패드’는 굿즈 중 가장 눈에 띄는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뚜렷하게 보이는 행성 디자인과 신비로운 색감의 배경 컬러가 돋보이는데요. 비주얼도 뛰어나지만, 작고 귀여운 사이즈 덕분에 웰컴키트 뿐만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좋은 굿즈입니다.


속이 빈 틴케이스 활용법!


지금까지 매력 넘치는 상상플래닛의 굿즈 4종을 소개해드렸어요. 여러분도 상상플래닛에 입주하게 된다면 이 모든 굿즈를 웰컴키트로 받을 수 있답니다. 


번외로, 굿즈를 모두 꺼내고 나면 속이 빈 틴케이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책상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사무용품과 각종 물품을 모아 놓는 보관함으로도 좋고, 혼자 몰래 꺼내 먹을 수 있는 간식 박스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웰컴키트를 받게 될 분들에게 틴케이스를 어떻게 활용하실지 꼭 물어봐야겠네요. 






상상플래닛의 브랜드 굿즈는 이 공간을 사용하게 될 입주 멤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탄생한 하나의 선물입니다. 앞으로 많은 분이 굿즈와 함께 영감을 얻고, 생각을 기록하며, 더 멋진 방향으로 나아가길 희망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로 여러분에게 웰컴키트를 안겨드릴 수 있길 바랄게요.


▶ 상상플래닛 공간 투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혁신 창업가, 상상플래닛에 모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