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엔이방인 김상엽 Feb 07. 2018

[글로벌 이슈] UN과 블록체인

https://www.wfp.org/news/news-release/blockchain-against-hunger-harnessing-technology-support-syrian-refugees

2017년 UN 세계 식량 계획은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특히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암호화된 쿠폰을 시리아 난민에게 전수하였다. 인도주의 지원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켜 수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식량을 보장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 같은 성공적인 케이스를 통해 UN은 재난에 시달린 국가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프로젝트를 더 많이 계획 중에 있다. 그중 하나로 인도주의적 지원과 평화 구축 활동에서 이 블록체인의 기술적 및 개념적 적용을 모색하기 위해 여러 국제기구가 블록체인 연구를 시작한다고 한다.


이는 지속 가능 발전 목표 (SDG,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관이 되어있는 사회적 불평등을 근절하는 것이고 포괄적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인도주의적 계획을 수행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금융거래에 대한 관리의 향상, 거래 비용의 절감 그리고 탁월한 품질 및 속도를 꼽을 수 있을 듯하다. 게다가 블록체인을 통해 고객의 신원 보호, 돈세탁 및 정보 프라이버시의 위험에 대해 확실히 투명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Disclaimer - This post was prepared by Sang Yeob Kim in his personal capacity. The opinions expressed in this article are the author's own and do not reflect the view of his employer.


#국제기구 #해외취업 #유엔 #인턴 #영어 #스페인어 #UN

작가의 이전글 [글로벌 이슈] EU와 발칸 6개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