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스케이트 강습시작
저도 어릴 적에 롤러스케이트를 열심히 탔던 기억이 있어요. 초등학교 때 부모님이 롤러스케이트를 사 주셔서 동네에서 열심히 탔던 기억도 있고요. 롤러스케이트장에 가서 재미있게 타던 기억이 있었어요. 어느 순간 점점 롤러스케이트가 점점 사라지고 킥보드와 자전거가 유행이었어요. 그런데 요즘 롤러스케이트장이 다시 유행이라고 합니다.
멋진 조명과 신나는 음악이 함께 하는 롤러스케이트장이 다시 인기라고 합니다. 어느 날 지루해하는 저희 집 와쬬비쬬님과 롤러스케이트장에 다녀왔어요. 한 번 재미있게 타더니만 이제 매주 가자고 하네요. 그리고 강습받는 걸 보더니만 본인도 강습받아서 뒤로 타보고 싶다고 해요. 롤러스케이트장에 뒤로 타는 멋진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반짝반짝 빛나는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아주 멋있게 타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와쬬비쬬님도 강습을 받기로 했습니다.
4회권을 끊으면 할인이 많이 되어서 한 번에 끊었어요.
강습이 어떨지 생각도 안 해보고 단번에 끊었네요~
강습 첫째 날이 끝난 후에 와쪼비쬬님의 표정은 시므룩이었습니다. 첫날이라 기본기가 중요해서 열심히 기본기만 배웠더니 무척 힘들었나 봐요. 초등학교 4학년인 와쪼비쪼님은 기본기의 반복이 너무 지루하고 힘들었나 봐요. 30분 하고 10분 쉬고 그리고 30분 하는 수업시간이 많이 힘들었나 봅니다.
멋있게 씽씽 뒤로 타는 멋진 모습을 보고 시작했는데,
초보존에서 기본기 연습만 하니 얼마나 지루했겠어요~
문득 화려한 아이돌 가수의 모습을 보고 아이돌 가수가 되겠다고 하지만, 아이돌이 되기 위해서 끝없는 노력과 연습이 필요한 과정을 생각 못하기도 합니다. 숙련된 모습 뒤에는 피나는 연습과 고통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힘들어해서 다음시간에 못 갈 줄 알았는데,
도전이라는 힘찬시작으로 다음 주에도 가기로 했습니다.
강습 둘째 날 가기 1시간 전, 갑자기 가기 싫다면서 눈물을 찔끔찔끔합니다. 너무 힘들었던 게 다시 떠오르나 봅니다. 다시 격려하며 이번에 해보고 결정하자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출발하여 가는데 또 눈물을 찔끔찔끔합니다. 너무너무너무하기 싫다는 겁니다. 기본기를 반복하는 그 시간이 너무 힘들게 느껴지나 봅니다.
그래도 가기로 한 이상 우리 이번시간만 해보고 결정해 보자고
다시 격려하고 롤러스케이트장을 들어갔습니다.
와,
롤러스케이트장에 왜 이렇게 사람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지난주와 또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왔습니다.
가족단위로, 친구들끼리, 연인들~
롤러스케이트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해 보게 되었습니다.
점점 강습시간이 다가오자 또 투정 부립니다.
너무 하기 싫다면서 말입니다.
30분만 하고 쉬는 시간에 결정해 보자고 합니다.
드디어 강습을 시작합니다. 지난주에는 혼자 강습받느라고 좀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갑내기 친구랑 같이 강습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쩜 둘 다 무표정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서 집중의 눈빛으로 열심히들 강습을 받습니다. 초등학생 2명이 선생님을 쫓아 열심히 배웁니다.
아까와 전혀 달라졌습니다. 선생님이 칭찬해 주시며 다른 친구들은 넷째 주에 배우게 되는 걸 와쬬비쬬는 두 번째 시간에 할 정도로 아주 잘 탄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욱 신이 난 모양입니다. 앞으로 계속 배우겠다고 신이 났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열심히 연습을 합니다.
롤러스케이트 동갑친구도 생겼습니다.
둘이 수다수다도 하고,
서로 핸드폰 번호도 주고받으면서
다음번에 롤러스케이트 타러 올 때마다 연락하려 합니다.
약해진 마음을 다잡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나니
이제 제법 롤러스케이트를 잘 타게 되었습니다.
아주 보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진정한 코치는 약해지고, 포기하려고 하는 선수의 마음에 동요되지 않고, 객관적으로 독려하며 강하게 이끌어줘야 선수가 잘 훈련됩니다. 자녀양육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가 않습니다. 자녀의 눈에 흐르는 눈물에 쉽게 무너지기 됩니다. 어머니는 강하다. 우리의 어머니들은 그 눈물에 동요되지 않고, 내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 감정에 휘둘릴 시간이 없습니다. 더욱 강하게 마음을 잡고, 내 자녀의 성장을 위해서 나아가야 함을 배웁니다. 그러면 자녀들도 무언가 이루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견뎌내는 시간을 통해야 완성될 수 있는 과정을 배웁니다. 오늘도 함께 배웁니다. 함께 겪으며 함께 배우며 함께 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