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se Feb 26. 2023

아이들이 곁에 없지만, 똑같이 울리는 알람

그녀의 아이들은 한국에서 1년 동안 학교를 다녔다. 급하게 결정된 미국행으로 학교에서 처리하고 가야 할 일이 생겼었다.


아이들의 일정 때문에 급하게 1월 30일 학교운영위원회가 열렸고, 학교에 서류를 제출하는 것도 담당자와 통화를 하는 것도 그녀의 일이었다.

 

그 당시 그녀도 패닉상태라 눈물이 앞을 가렸지만, 되도록 티를 내지 않았다. 운영위원회가 열리는 날도 그녀는 눈물을 머금으며, 담당자와 선생님들의 질문에 답했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제 곧 새 학기가 시작하는 한국에서는 학교 운영자들도 학교 관련 애플리케이션 담당자들도 바빠진다.


 한국에 홀로 남겨진 그녀는 이번 주에는 많은 알람을 받았다. e알리미, 하이클래스, 아이알리미.. 아이들이 두 명인 그녀는 알람도 두 개씩 각각 받는다. 그녀의 시간이 멈추었다고 해서 세상 시간은 멈춘 것이 아니니까..


 그녀는 오늘 한국에서 아이들이 지낸 시절의 사진을 다운로드하였다. 하이클래스에서..



작가의 이전글 또 다른 한 주가 지나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