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carlett Jang Oct 26. 2022

‘수’와 ‘금’의 컬러로 꾸민 집

화이트와 블랙으로 꾸민 모던한 인테리어

 결혼 후 새롭게 신혼집 인테리어를 꾸밀 때 컨셉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모던함이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가구와 가전을 모두 화이트 블랙으로 구입하였다. 

거실의 벽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사용하고 한쪽 벽만 기하학적이며 심플한 패턴의 모던한 벽지를 포인트로 사용하였다.

 소유주가 교체한 싱크대는 깨끗했지만 빨간색이어서 대리석 문양의 블랙 시트지를 사서 셀프로 붙였다.


 드레스룸도 흰색 계열을 사용하였지만 그래도 신혼인데라며 안방은 베이비 핑크색 벽지와 핑크색 침구세트를 구매하고 대신 가구와 침대는 화이트로 통일하였다.

미래에 태어날 아이를 위한 방은 성별은 미정이기에 우드톤 가구들과 올리브 그린색 벽지를 사용하였다.

비록 아이가 태어난  모든 벽지와 가구, 가전들이 그녀만의 도화지가 되었지만…

처음엔 낙서하지 마라고 여러 번 타일렀지만 꾸준히 색연필, 크레파스, 사인펜, 매직 등으로 장소와 대상을 가리지 않고 마구마구 낙서를 해대는 그녀에게 계속적으로 크게 혼을 내는 것도 좋지 않다는 생각에 그 이후엔 그냥 창의력을 마음껏 키우는 과정이라 해석하기로 하였다.




나의 사주는 '화'와 '목'이 부족하다. 그에 반해 '수'의 기운이 강하고 '토'와 '금'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러다 우연히 컬러로 사주의 보완을 알아보던 나는 화이트와 블랙이 주조색으로 이루어진 우리 집의 인테리어가 나의 사주를 보완은커녕 과유불급으로 만드는 조건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하필 사주에 젤 많은 ‘수’(검은색)와 ‘금’(흰색)이라니..


그러나 이제 와서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모두 바꾸기에는 시간과 경제적으로 모두 손실이 클 것 같았다.

(게다가 한창 여기저기 그림을 그리고 스티커 붙이기를 좋아하는 딸 때문에 전체적인 변화는 아직 무의미할 듯하였다.)

그래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으니 영어 이름의 개명으로 붉은 기운(화)을 보완하였듯이 작은 변화로 부족한 녹색기운(목)을 추가하기로 하였다. 그래서 어린 딸 때문에 깨질까 봐 다른 사람에게 모두 줬었던 화분들은 다시 사서 창가 가득히 다양한 화분들을 놓아두었다.

쿠션, 방석 등의 작은 소품은 컬러풀한 원색으로 이뤄진 제품을 사용하였다. 그리고 모던한 전체 콘셉트에 좀 이질적이긴 하지만 원목의 제품들도 군데군데 함께 놔두었다.

(이미 집안 전체가 딸의 작품전이 되었기에 굳이 모던컨셉을 유지할 명목도 사라지긴 하였다.)



비록 미신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인테리어에서 풍수지리의 중요성을 믿는 편이다. 

그중에서도 색상을 활용할 수 있는 소품 등의 풍수 인테리어 팁을 몇 가지 정리해보았다.


거실에 관엽 식물을 배치하면 공기도 좋아지지만 금전운 상승에 도움이 된다. 이때 관엽식물은 집 가장의 키보다 작아야 가장의 기운이 눌리는 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집안 한가운데 나무가 있으면 곤란한 일을 만든다.


거실 서쪽에 황금색이나 노란색 소품을 두면 금전운이 높아진다.


주방의 음기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식물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싱크대는 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에 꽃을 두고, 불을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근처는 도기로 된 화분에 담은 관엽 식물을 추천한다.


욕실 인테리어를 할 때 초록 식물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관엽식물을 두면 가족의 화목함이 상승한다.


유난히 관엽식물이 다양하게 활용되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관엽식물 : 잎사귀의 빛깔이나 모양을 관상(觀賞) 하기 위하여 재배하는 식물. 고무나무, 단풍 따위. 관상(觀賞) 식물.

사계절 내내 식물의 푸르름을 즐길 수 있고,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병충해가 적어 키우기 편하며,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곳에 두는 게 좋다.

대표식물 : 팔손이, 테이블야자, 벤자민, 고무나무 등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관엽식물 


공부방의 인테리어는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차분한 느낌의 벽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방은 특히 금전운을 좌우하는데 가능한 화이트와 베이지 등 밝은 톤을 사용해야 금전운이 좋다. 

노란색 계열의 색 역시 금전 운에 좋은 영향을 미치니 주방에 금색 포인트 넣는 것을 추천한다.

오색의 화합을 유도하는 화이트 컬러를 주방에 중점적으로 사용하면 가족 구성원이 조화를 이루며 화목하다.

불의 기운을 상징하는 붉은색 계열은 주방에 부합하지 않다고 하니 오히려 싱크대 색을 바꾼 것은 잘한 일이 되었다.


그린 컬러를 사용하면 출세나 성공을 도와주고 금전 운을 좋게 만들어주며 그와 함께 금색을 더해주면 역시 금전 운에 좋은 영향을 준다.

거실의 북동향을 흰색으로 장식하고 부동산에 관계된 기운을 상승시키기 위해 노란색을 함께 사용한다.


결국 밝은 톤의 거실과 관엽식물의 활용만으로 좋은 기운이 가득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으니 누구든 가볍게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화'가 부족한 사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