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획자 트레이닝프로그램 #무한공작소 #팀프로젝트 #Q&A문답집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사기업, 기타 홍보 및 회사 핵심 사업을 위한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기관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돈을 마련해 놓고 그것을 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관들이 내어놓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거나, 관련 담당자를 찾아가 제안을 하면서 강연 관련 사업을 따거나 필요 물품들을 협찬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 축제 때 주점을 하면서 주류회사 영업사원에게 홍보 및 추후 행사 시 해당 업체 주류 구매를 대가로 협찬을 요청하는 것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기획한 강연회 및 행사의 가치에 공감하거나 지원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아가서 후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 행사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누구며 어디에 있는지를 잘 알아봐야겠죠.
텀블벅과 같은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팀이 만든 영상 및 홍보물을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공개하여 홍보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후원을 제안하기 때문에 더욱 탄탄한 논리와 사람들의 감성을 건드려 줄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설명, 명확한 계획,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잘 구축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