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바닷가를 따라 걷는 코스입니다. 운이 좋으면 펠리컨을 눈앞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보기 드문 황색 이끼를 봅니다. Bushranger Bay에서 수영을 하거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침몰한 배의 선원들을 구하다가 희생된 4명의 군인들을 위한 기념비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걸어보세요.
코스 개요
소요시간: 약 2시간 (휴식 시간 포함)
거리: 약 4 km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
난이도: 보통
지도와 트레킹 정보:
교통편
- In: 시드니에서 남쪽 방향으로 자동차로 2시간 거리에 있는 쉘하버 근처입니다. 쉘하버는 울릉공 (Wollongong)과 키아마 또는 카이아마 (Kiama) 사이에 있습니다. 단지 이 코스를 걷기 위해 오는 것보다는 울릉공 (Wollongong), 키아마 (Kiama) 또는 쉘하버로 여행 왔을 때를 이용해서 걸으면 좋을 코스입니다.
대중교통은 힘들고 자동차를 이용합니다. 내비게이션 또는 구글맵에서 The Gravel Loader Dive Site, Shell Cove 를 목적지로 설정합니다. 이곳에 도착 후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합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https://goo.gl/maps/znZHgXiBg3XKCPmE9
- Out: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이므로 주차시켜놨던 자동차를 이용합니다.
카페와 식당
- 쉘하버 (Shellharbour) 지역
Village Fix : 테이크어웨이 커피를 주문하고 나서 서 있거나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거의 10분을 기다렸습니다. 구글 평점이 5점 만점에 4.7점입니다.
https://goo.gl/maps/56PLvamMY4EFcHHw8
Bean Roasted Espresso Bar Shellharbour: 아침에 문 열자마자 손님들이 계속 줄을 이었던 카페입니다. 구글 평점은 5점 만점에 4.4점입니다.
https://goo.gl/maps/SETJZQqkgMhBeb8o6
상세 코스
1. The Gravel Loader Dive Site 에서 Bushranger's Bay 까지 (약 2 km)
- 자동차를 이용해서 The Gravel Loader Dive Site, Shell Cove 에 도착해서 차를 주차합니다.
- Bass Point Coastal Walk 표시의 이정표를 따라갑니다. 코스는 단 하나이므로 길을 잃을 염려는 없습니다.
- 약 200 m 후에 Red Sands Beach 에 도착합니다. 작고 아담해서 평화로운 기분을 선사하는 비치입니다. 비치에서 바라보는 뷰가 멋집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모래는 빨간색이 아니었습니다.
- 걷다 보면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보호 지역인 Bushrangers Bay를 제외하고는 모두 낚시가 가능합니다.
- 스쿠버 다이빙으로도 유명한 지역입니다. 가장 다양한 해양 생물이 있다고 합니다. 험난한 지형 때문에 난파선도 꽤 많다고 합니다.
- 출발지에서 약 1 km 지나면 공중 화장실도 있습니다. 도시에 있는 화장실 같지는 않지만 나름 깨끗합니다.
- 바닷가를 따라 계속 걸으면 Bushrangers Bay가 오른쪽으로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뷰가 환상적입니다. 이곳에서 앉아 쉬면서 미리 준비한 커피나 음료를 마신다면 세상 어떤 카페가 부럽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왔던 길을 돌아가도 되고, 아님 신체적, 정신적으로 준비가 된 분들은 약간의 모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쉬고 나서 Bushrangers Bay까지 약 200 m를 바닷가를 따라 걸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 부분에 바닷물 바로 옆에 돌로 된 약간 위험한 코스를 지나가야 합니다. 코스를 보고 걱정이 된다면, 이곳에서 왔던 길을 돌아가면 됩니다.
- Bushranger's Bay에 도착합니다.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낚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스노클링이나 수영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2. Bushranger's Bay 에서 The Gravel Loader Dive Site 까지 (약 2 km)
- Bushranger's Bay에서 나무 계단길을 따라 올라간 후 비포장 도로길을 약 500 m를 걸어가면 공중 화장실에 도착합니다.
- 리턴 코스이므로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사이트
https://www.visitshellharbour.com.au/bass-point-rese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