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정훈 Mar 27. 2023

15. 기록을 하는 이유

아내가 인스타로

알쓸신잡 프로그램 링크를

공유해서 보내주었다


거기서 나오는 내용이

어릴 때는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는 것 같고

어른이 되서는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듯한 이유가


삶의 마디,

스냅샷적인 순간들이 많이 없어서 

같다는 이야기를 서로 나눈다


그래서 기념일을 챙기는게 중요하다 그런 내용이었다


생각컨대 기록을 하는 삶과,

기록을 하지 않는

삶의 차이가 그러한 것이 아닐까 싶다


기록은 삶의 마디를 남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 Unsplash의Hannah Olinger


작가의 이전글 14. 나의 영어선생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