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이 다가 아니다
남자들은 가슴사이즈에 민감하다. “인생은 ‘A’와 ‘B’사이에 ‘C‘ 다”는 명언이 가슴 사이즈에 통용되는 듯하다. 사실 대다수의 남성들은 여성들의 가슴 사이즈가 ’고고익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는 터무니없는 소리다. ’80B’와 ’75A’는 같은 사이즈이기 때문이다. 뭔 소리냐고? 컵 크기는 가슴의 크기와는 거의 무관하다는 소리다. 통계학적으로 전세계 85%의 여성들의 자신의 실제 가슴 크기를 모르고 살아간다고 한다. 이제 진정한 자신의 가슴사이즈를 알고 몸에 딱 맞는 속옷을 입어보자.
■‘C 컵’라고 다 같은 ’C 컵‘이 아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A컵이냐 B컵이냐에 따라 여성들의 가슴 크기를 측정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컵은 가슴의 크기(높이)일 뿐이다. 밑가슴둘레 차이에 따라 가슴의 부피가 다르기 때문에 85A컵이 70C컵보다 가슴크기가 훨씬 커질 수 있다. 남자들이여 이제 여자들의 가슴 컵에 대한 집착을 버리도록 하자.
■정확한 사이즈를 아는 방법
그렇다면 여성들의 가슴 크기는 어떻게 측정될까. 여성의 가슴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이즈 측정이 필요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80A에서 앞의 숫자 ‘80’은 밑둘레 사이즈를, ‘A’는 컵 사이즈를 의미한다. 따라서 정확한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밑가슴 둘레와 윗가슴 둘레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해야 한다.
밑둘레 사이즈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편안하게 서서 가슴 바로 밑 흉부에 줄자를 둘러준 뒤 팽팽하게 당겨준다. 이 사이즈가 가슴의 밑둘레 사이즈가 된다. 만약 72, 73cm로 오차가 발생한다면 짝수를 홀수로 변경해 측정해 주면 된다.
다음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윗가슴 둘레를 재는 일이다. 윗가슴 둘레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등 뒤에서부터 가슴 가장 윗부분을 일직선이 되게 둘러 측정해야 한다.
밑가슴 둘레와 윗가슴 둘레의 사이즈를 측정했다면 이제 ‘컵’을 찾아야 한다. 지금까지 측정한 밑가슴 둘레 사이즈와 윗가슴둘레 사이즈의 차이를 통해 가슴 컵 사이즈를 찾을 수 있다. 둘레 차이가 7.5cm 내외라면 AA, 10cm 내외라면 A, 12.5cm 내외라면 B컵이 된다.
나에게 꼭 맞는 사이즈를 찾았다면 올바르게 착용해보자. 먼저 허리를 숙인 후에 가슴살이 올라갈 수 있는 위치까지 끌어 올린다. 그 다음으로 허리 주변의 군살을 브래지어 안으로 넣어준다. 등살은 부드럽게 가슴 중앙으로 끌어 모은 뒤 몸에 부착될 수 있도록 브래지어 끈을 조여주면 된다.
https://story.kakao.com/ch/redclips/K18xJWpIu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