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값을 하는 앱!
아이폰/아이패드를 컴퓨터의 외장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앱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쓸만한 Duet Display에 대해 소개합니다.
Duet Display는 아이폰/아이패드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기 때문에 속도도 아주 빠르며 충전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일반 외장 모니터와 동일하게 시스템에서 인식 해서 모니터의 정렬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유튜브 영상을 Duet 으로 실행한 아이패드와 맥사이에 위치 시켜도 화면의 지연이 없이 잘 재생됩니다.
Duet Display iOS 앱은 한번만 구매하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7.59달러로 현재 환율로는 2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을 지불할 가치는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부모니터 기능 이외에 제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러링 기능 : 컴퓨터에서 보고 있는 화면을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그대로 표시할 수 있어서 외부에서 반대편에 앉은 사람에게 컴퓨터와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는 상황에서 유용할것 같습니다.
- 터치 가능 : 단순히 외장모니터가 아니라 Duet에 표시된 화면에 터치를 하면 그게 컴퓨터에 마우스 클릭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터치를 사용하면 더 편한화면은 Duet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iOS 8.0 이상의 모든 아이폰/아이패드를 지원하고 컴퓨터는 맥 OS X 10.9, 윈도우 7 이상이면 됩니다. 현재는 아이패드 프로 해상도도 지원하는등 지원이 잘되고 있습니다.
게시글의 아마존, iTunes 링크들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제휴(Affiliate) 프로그램에 의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될 수 있습니다. ^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