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Dec 10. 2019

맥플 리얼 카본 케이스 간단후기
(by. 갤노트10+)

카본 파이버 소재로 만들어진 얇고 가벼운 하드 스마트폰 케이스 후기

 글을 시작하기 앞서서.. 제가 주로 스마트폰에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를 구분해보면 큰 틀에서 두 가지 카테고리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정말 착용한 듯한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커버 케이스이거나 또는 정말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두껍고 튼튼한 러기드 케이스로 나누어집니다. 특히,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케이스 중에서는 카본 파이버 소재로 되어있는 케이스를 매우 좋아하고 있습니다. 


 왜 이러한 이야기를 하냐고요? 이번 글에서 이야기해볼 제품이 카본 파이버 소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바로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용 맥플 리얼 카본 케이스입니다. 지난 6월, 갤럭시 S8 플러스용 카본 케이스를 구매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카본 소재로 된 케이스라는 것 하나만 보고 앞뒤 생각 없이 바로 구매를 했었는데.. 한 번 어떠한지 같이 살펴보시지요.







박스를 열어보자



 패키지 박스는 카본 소재 제품이 아니랄까 봐 그려진 패턴 무늬부터 카본 소재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직물 패턴 무늬를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중앙에 'Carbon fiber mobile phone shell'이라 음각으로 새겨져 있으며, 사진상에서는 떼어내서 없지만.. 어떤 제품용 케이스가 담겨있는 표기된 스티커가 하단에 붙어있었습니다.




 후면 역시 직물 패턴 무늬가 그대로 그려지고 있으며, 우측 하단에만 분리수거를 위한 표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여러모로 패키지 박스 자체가 카본 제품임을 잘 나타냄과 동시에 상당히 심플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스티로폼으로 고정하고 하얀 비닐봉지에 카본 케이스가 담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꺼내서 디테일 샷을 통해 살펴보지요.





디테일 샷으로 살펴보기



 보통 카본 소재로 만들어지는 케이스 같은 경우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스마트폰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고정부는 실리콘이나 일반적인 하드 케이스 소재로 구성되고 외부 뒤판만 카본 소재를 붙이는 경우가 있으며, 다른 하나로는 모든 소재가 완전히 카본 소재로 만들어지는 경우입니다. 맥플 리얼 카본 케이스는 후자의 경우이며 케이스에서 다른 소재가 사용된 흔적은 일절 찾아볼 수 없습니다.


 케이스 상하단에는 스마트폰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유격 조절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3개의 유격을 조절할 수 있는 홈이 있으며 이를 통해서 하드 케이스 특성상 발생하기 쉬운 탈부착 시 스크래치와 유격으로 인한 케이스 틀어짐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보완되어 있습니다.




 후면에 있어서는 정말 심플하게 그 어떠한 브랜드 표기도, 디자인적 포인트도 찾아볼 수 없으며, 카본 파이버 소재가 가지고 있는 그 고유의 직물 패턴 무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촉감은 반들반들하면서도 엮여있는 직물의 오돌토돌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재질 특성상 약간 미끄럽다 보니까 사용하실 때에는 조금 조심해야 될 필요성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케이스를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을 때, 다른 것보다 모든 면에서 그 어떠한 브랜드 표기도, 그리고 디자인적 포인트 없이 순수하게 카본 소재의 직물 패턴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로 생각됩니다.





착용 후 디테일 샷



 착용 후의 느낌은 '정말 괜찮다!'입니다. 특히 카메라, Type-C(전원), 마이크/스피커, 버튼, S 펜 등 주요 포인트들의 위치 정렬에 있어서 약간 부족하긴 하지만 정품 케이스와 거의 근접한 수준으로 센터가 잘 맞추어져 있으며, 정확하게 딱 필요로 하는 크기로 타공이 잘 되어있습니다.


 그동안 구매했었던 수많은 케이스 중에서 공통적으로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가 주요 포인트 센터 정렬이 맞지 않거나, 필요 이상으로 타공되어 있는 경우인데.. 맥플 리얼 카본 케이스는 이에 있어서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서 깔끔하다고 느껴집니다.


 핏 감에 있어서는 얇은 두께를 바탕으로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단말기 본체만 들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상당히 괜찮으며, 무게에 있어서는 정말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카본 파이버 소재의 특성을 잘 살려서 단말기 본체의 무게 이외에는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마치며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용으로 나온 맥플 리얼 카본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보통 제가 케이스를 구매하면 5개 중에서 4개는 생각했던 것과 완전히 다르거나 특정한 부분에서 크게 아쉬운 점이 많아서 잠깐 사용하다가 지인에게 주거나 서랍장 속으로 집어넣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5분의 1 확률이 성공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만족감이 매우 높은 케이스를 만났습니다.


 카본 파이버 소재의 주 특징인 가벼움과 탄성, 그리고 직물 소재의 고유 패턴을 정말 잘 살리고 있으며, 그 결과 여러모로 착용 후 핏 감부터 시작해서 무게, 그리고 각 주요 포인트의 센터 정렬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여나 카본 파이버 소재의 케이스를 찾고 계시다면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륙의 실수? QCY-T5 간단 청음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