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Aug 17. 2020

실리콘 파워
Lightning Type C 간단 후기

Apple MFi 인증 되어있는 서드파티 케이블 간단 후기


아이패드 프로, 12인치 맥북, 정품 충전기 등 최근 몇 년 동안 출시된 애플 제품을 살펴보면, 라이트닝과 USB Type A 대신 USB Type C로 점점 대체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 아직까지 라이트닝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제품과의 호환성을 위해 라이트닝 to Type C 케이블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실리콘 파워에서 출시한 Lightning Type C(이하 라이트닝 타입 씨) 케이블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실리콘 파워란?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 다소 생소하게 다가오는 실리콘 파워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리콘 파워는 대만 소재의 국제적인 스토리지 제조 기업입니다. 'Memory is Personal'이라는 슬로건 하에 개인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존하는 것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USB, SSD, HDD, RAM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술사양 [Spec.]

길이 : 100 cm

케이블 : 충전 22 AWG / 데이터 28 AWG

인터페이스 : 라이트닝 to USB Type C

전송 속도 : 최대 480 MB/s

기타사항 : MFi 인증, USB-PD 지원, 제품 보증 1년





개봉 및 살펴보기 [Unboxing & Look]



실리콘 파워 라이트닝 타입 씨 케이블의 패키지는 종이에 플라스틱을 접착하여 만드는 전형적인 일회성 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 장점인 내구성과 MFi 인증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있으며, 뒷면에는 각종 인증사항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종이 재질인 뒷면을 찢어서 제품을 꺼내 살펴보지요.




케이블의 첫인상은 ‘딱 봐도 겁나게 튼튼하네’입니다. 플라스틱 포장재의 크기에 맞추어서 돌돌 말려있는 케이블을 만져보면 촉감부터 쉽게 단선되지 않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 정도로 딴딴합니다.




케이블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고무 재질의 전선 위로 나일론 재질로 슬리브 처리해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몇 겹의 마감 처리를 통해 케이블이 쉽게 단선되지 않도록 되어있으며, 나일론 재질을 겉 표면으로 사용하여 쉽게 꼬이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두께에 있어서는 약 4 mm 정도로 다른 데이터 케이블 대비 상대적으로 두꺼운 두껍습니다. 대신, 그만큼 쉽게 꺾어지지 않아서 케이블에서 단선될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라이트닝과 USB Type C 단자 부분은 깔끔한 황동색 금속 하우징으로 마감처리되어있으며, 하우징 결합 부분에서 쉽게 꺾어지지 않도록 고무 재질로 두텁게 마무리 처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고로,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정리해보았을 때, 내구성에 있어서 여러모로 잘 마감처리되어있어서 오랜 기간 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 [Test]



케이블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살펴봤으니.. 이제 사용 테스트를 진행해야겠지요? 첫 번째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보조 배터리에 연결하여 아이폰을 충전시켜보았습니다. MFi 인증이 되어있다 보니 별도의 잠금해제를 진행하지 않아도 충전이 바로 이루어졌으며, 충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데이터 통신에 있어서 잘 되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사용하는 데스크톱 PC와 노트북이 USB Type C 단자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 보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서 데이터 이동을 진행했습니다. 연결을 하자마자 바로 신뢰 확인 팝업 안내가 올라왔으며, 사진 등의 데이터 이동 역시 문제없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마치며 [Epilogue]



실리콘 파워 Lightning Type C 케이블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엉킴이 발생하지 않는 나일론 재질을 통해서 슬리브 처리하고, 깔끔하고 세련된 황동색 금속 하우징과 두터운 결합 부분 고무 마감을 통해서 매우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케이블이었습니다. 또한,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보니 배터리 충전부터 시작해서 데이터 이동까지 문제없이 잘 되기도 했고요.


혹여나 서드파티 제품군 중에서 라이트닝 to Type C를 지원하고 있는 케이블을 찾고 있다면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상 글을 마무리합니다.



Memory is Personal (언제나 당신입니다)

#케이블 #고속충전케이블 #충전케이블 #실리콘파워 #AppleMFi인증제품 #고속데이터 전송 #글로벌기업

매거진의 이전글 에너자이저 보조배터리 1만 mAh 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