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Sep 22. 2020

플라이토 H15M
마우스 패드 살펴보기

사무용으로 제격인 고속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근래 출시되는 다양한 모바일 제품에서 무선 충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서 USB Type-C와 함께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마이너스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그만큼 무선 충전기 역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우리 곁에서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는 기존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과 결합하여 더 나은 사용성을 제공해주고 있는 제품도 많이 있는데요? 이번 이야기에서 살펴보고자 하는 제품 역시 이러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바로, 마우스 패드와 무선 충전기가 결합한 지성아이엔씨 플라이토 H15M 마우스 패드인데요? 바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기술사양 [Spec]






개봉 [Unboxing]



플라이토 H15M의 패키지는 깔끔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명, 브랜드 로고와 함께 깔끔하게 촬영된 제품 이미지가 있으며, 뒷면에는 인증사항과 함께 제품의 주요 특징이 기입되어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안드로이드 10 W, 아이폰 7.5 W 고속 충전과 함께 이물질을 자동 감지하는 FOD Protection이 있다는 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투명 플라스틱 포장재에 구성품이 담겨있네요. 모두 다 꺼내보겠습니다.




플라이토 H15M 마우스 패드의 패키지 구성품은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본체 하나, USB Type-C to A 충전 케이블 하나, 사용자 설명서로 사용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만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말려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마우스 패드가 계속 말아지려고 하는데.. 반대로 말아서 편 이후 한 번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펴보기 [Look]



플라이토 H15M 마우스 패드의 첫인상은 '깔끔하고 심플하다'입니다. 전반적으로 제품 마감이 깔끔하게 잘 되어있으며, 무선 충전 부분에 있어서는 끄트머리에 박음질까지 이쁘게 잘 되어있어 세련되면서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폴리우레탄(PU)과 직물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패드 부분은 유연하면서 촉감이 괜찮고, 적당한 마찰력을 가지고 있어 꽤나 괜찮습니다. 더군다나 PU 소재 같은 경우 먼지가 나지 않고 생활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척 측면에 있어서도 나름대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뒷면은 대각선으로 ^ 모양 패턴이 반복되고 있는 고무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다소 미끄러운 곳 위에 올려두어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잘 자리 잡고 있어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첫인상에서 이야기했듯이 무선 충전뿐은 끄트머리에 박음질 처리하여 마감이 깔끔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또한, 합성 피혁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됨과 고급스러움 역시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보통 인조 가죽 소재를 사용하면 촉감에 있어서 그리 좋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촉감적인 부분 역시 매끄러우면서 적당한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어 괜찮았습니다.



두께에 있어서는 마우스 패드 부분 약 5 mm, 무선 충전 부분 약 7 mm로 적당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폴리우레탄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해주어서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덜합니다.




인터페이스는 USB Type-C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변에 금속 재질로 마감 처리되어있어 피혁 가죽 소재와 더불어서 세련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받아들일 수 있는 전압은 5V, 9V 두 가지로 최대 2A까지 받아들여서 5W 일반 무선 충전과 7.5 ~ 10W 고속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PC의 USB 단자를 이용하는 경우, 출력이 부족하다면 완벽하게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고로, 별도의 충전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LED가 파란색으로 빛나게 됩니다. 이후 장치를 올려놓는 것으로 바로 무선 충전이 시작되며, 다른 이물질이 올라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감지하여 무선 충전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럼 슬슬 무선 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해봐야겠지요?




무선 충전 테스트는 데스크톱 PC의 USB 3.0 단자와 15W 급 고속 충전 어댑터 두 종류를 각각 연결해서 진행해보았으며, 테스트 대상 단말기는 갤럭시 노트 10+ 와 아이폰 SE (2nd Gen)입니다.


두 단말기 모두 데스크톱 PC의 USB 3.0 단자에서는 5W 급 일반 무선 충전이 잘 이루어졌으며, 15W 급 고속 충전 어댑터로 바꾸었을 때는 갤럭시 노트 10+는 10W 급 고속 무선 충전이, 아이폰 SE (2nd Gen)에서는 7.5W 급 고속 무선 충전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에서도 정상적으로 무선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고로, 전체적으로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보았을 때 무선 충전을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잘 공급해준다면, 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명시된 단말기뿐만 아니라 Qi Standard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사용에 있어서는 무선 충전기 거치를 위해 별도의 공간을 할애할 필요도 없고, 바로 옆에서 단말기를 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다만, 제가 업무상 주로 작업하는 것들이 마우스 이동 폭이 많다 보니까 조금 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들기는 했었습니다만, 괜찮은 마찰력과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해주어서 충분히 단점 상쇄가 잘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저처럼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800 mm 장패드 버전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Epilogue]



지성아이엔씨 플라이토 H15M 무선 충전 지원 마우스 패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에 잘 어우러졌으며, 폴리우레탄 재질로 되어있어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해주고 있는 고속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였습니다. 여러모로 사무 환경에서 최적의 제품이라고 생각되며, 혹여나 사무실 책상 위에 무선 충전기를 구비하시고자 하신다면 한 번 검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서 제품을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마우스패드 #마우스 #무선충전 #갤럭시 #아이폰 #무선충전마우스패드 #Qi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 노트 10+ LAMY 컬랙선 살펴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