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Feb 14. 2021

놀랍게 쉬운 인공지능의
이해와 실습을 읽어보고


이번 설 연휴 동안 여유롭게 몇몇 예제들에 대해서 실습해보면서 책을 차근차근 읽어보고 서평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로 구성된 파트 1과 인공지능에 대한 실습으로 구성된 파트 2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설명과 함께, 블록 기반의 그래픽 환경으로 아이들에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사고를 길러줄 수 있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잘 활용하여 설명과 이해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잘 짜여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을 읽고 이해가 잘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예시를 차근차근 읽어보고 따라 해봄으로써 충분히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바를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실습 항목들에 있어서는 문서 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 실무에서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는 예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매우 괜찮게 다가옵니다.


고로, 인공지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너무나도 높은 난이도로 거리감을 두고 망설이고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실무에 있어서도 간단한 AI를 도입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서평은 디벨로이드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파이썬으로 챗봇 만들기를 읽어보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