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 펜 팁을 대체할 수 있는 괜찮은 대체품
사람의 호기심은 정말 뜬금없이 발동되기도 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애플 펜슬 팁 관련해서 몇 가지 보게 되었는데.. 유독 호기심이 발동하게 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2B와 HB 연필 느낌을 그대로 살려준다고 하는 팁인데요, Pencil Tips for Apple이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인데 가격도 생각보다 얼마 안 하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별 다른 포장 없이 플라스틱 케이스에 스티로품으로 고정해서 2B Soft 펜 팁 3개, HB Hard 펜 팁 3개로 구성되어서 배송되었는데요, 다른 쓰레기가 발생되지도 않고, 여분 펜 팁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결합 방식은 순정 펜 팁을 돌려서 빼낸 뒤 교체하는 방식으로, 순정 펜 팁에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과 비교해서 월등히 낫습니다. 진짜 순정 펜 팁 앞에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은 이제 시장에서 도태되어서 사라질 필요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두말하지 않고 요즘 교체 방식이 정말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기 테스트는 iPad Pro 4th Gen (12.9)에 힐링 실드 올레포빅 필름 부착된 상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호기심이 생긴 이유가 필기할 때 연필의 느낌을 살려준다고 하는 것 때문이었는데.. 직접 사용을 해보니까 딱히 연필의 느낌을 살려준다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2B Soft 펜 팁은 매끄러운 기본 펜 팁과 비교해서 뻑뻑하게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기본 펜 팁 같은 경우, 정말 매끄럽다 보니 신경 써서 적지 않으면 필기가 저 멀리 날아갈 수밖에 없는데.. 2B Soft 펜 팁은 브레이크를 확실하게 잡아주어서 덜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HB Hard 펜 팁은 두말할 것도 없이 애플 펜슬 기본 펜 팁의 100% 대체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필기하는 느낌 자체가 똑같습니다.
줄을 대충 그어도 HB Hard 펜 팁 같은 경우 매끄럽다 보니 슥슥 잘 그어졌는데.. 2B Soft 펜 팁은 뻑뻑한 것이 줄 하나를 그어도 브레이크가 걸리면서 잘 그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림을 비롯해서 이것저것 그려야 할 때는 확실히 2B Soft 펜 팁이 아쉬운 느낌이 강하게 들 것 같은데.. 필기를 할 때는 확실히 더 나을 것 같습니다. HB Hard 펜 팁은 필기할 때 아쉽지만 그릴 때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Pencil Tips for Apple를 살펴보았습니다. 호기심 하나로 구매를 해본 제품인데.. 생각했었던 것보다는 아니던 것 같지만 나름 꽤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2B Soft 펜 팁과 HB Hard 펜 팁 각각의 특성이 분명하게 나뉘어 있고, 이에 따라 사용 용도가 분명하게 나뉘어 있는데.. 구성 자체가 각 3개씩 주어져서 여유롭게 막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 정품과 비교해서 만 원 가까이 저렴하니 대체품으로 매우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