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Jan 10. 2024

Oladance 이어 버드 충전 케이스 가볍게 살펴보기

저번에 리뷰를 진행했던 올라댄스 무선 이어폰이 꽤나 편해서 실생활에서 메인 이어폰으로 사용한지 어느덧 반 년이 조금 더 넘어가는 것 같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배터리 내장 된 충전 케이스가 아니라는 점이었는데.. 배터리가 한 번 충전하면 1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 크게 불편하게 다가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었다. 그래서 별매로 판매되고 있는 배터리 내장 된 충전 케이스를 3개월 전 즈음 따로 직구했다.

패키지는 정말 단출하다. 제품 이미지가 그려진 박스 안에 충전 케이스만 딱! 들어가 있다. 이렇게 보니 충전 케이스가 참 작아보이는데.. 착각하면 안된다. 저 크기가 손바닥만하다. 진짜 케이스가 주먹도끼 수준으로 크다.

전체적인 형태는 우리가 익히 많아 보았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케이스와 유사하다. 앞 쪽으로 배터리 상태 및 충전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 LED 가 있고, 뒤쪽으로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타입 C 포트가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내부에는 올라댄스 이어 버드를 넣어둘 수 있는 구조로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일반 케이스와 크기 비교를 해보면, 가로 길이는 두말할 것도 없이 일반 케이스가 훨씬 길다. 하지만, 전체적인 부피를 놓고 보았을 때는 충전 케이스가 훨씬 더 크다. 그리고 무게는 두말할 것도 없이 배터리가 들어간 이상 충전 케이스가 훨씬 더 무겁다. 하지만 휴대성은 의외로 일반 케이스보다는 충전 케이스가 훨씬 더 나았는데.. 아무래도 가로 길이가 줄어든 만큼 가방 속에 집어넣기 편해서 그런 것 같다.

충전 케이스를 구매하고 가장 크게 다가온 장점이라면 진짜 이어폰 충전을 언제 했는지 모를 정도이다.


이 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이 2,550 mAh 이고, 총 4.9회 완전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94시간 재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이거 보다 조금 더 오래 가는 것 같다. 거의 한 달 내지 한 달 하고도 보름 정도 간격으로 충전할 정도로 꽤 오랜 시간 동안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대신 한 번 방전나면 최소 3시간 정도는 충전해야 하는데.. 이정도는 사용 시간 대비 짧다고 볼 수 있겠다.


그리고 하나 이상하다 싶은 부분이 있는데, 케이스를 충전하는 동안에는 이어 버드 충전이 제대로 안 되는 것 같다. 지금까지 딱 한 번 정도 이런 상황을 겪어봤는데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보고 살펴봐야할 것 같다.


#Oladance #이어버드 #충전케이스

매거진의 이전글 볼트몬스터 VT700 FB20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