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Jul 12. 2019

카루망코리아
갤럭시S8+ UV 풀 점착 강화유리

카루망코리아에서 나온 UV 풀 점착 강화유리 체험기

 액정보호필름,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스플레이가 있는 모바일 기기를 구매하고 나면 많은 분들께서 케이스와 함께 필수적으로 챙기고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입니다. 거의 기본 구성품이나 다름없는 수준으로 많은 모바일 기기에 부착되고 있다 보니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붙여서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상 필수 템인데.. 글을 읽어주시는 분께서는 액정보호필름 중 어떠한 액정보호필름을 선호하시는가요? 우레탄(TPU)?, PET? 저는 다양한 필름 재질들 중에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 그 충격을 대신 흡수해서 깨지고 비산 방지 처리되어있어서 파손 부위로 손 다칠 일 없는 강화유리 필름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다른 필름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어느 정도 있다고는 하지만 혹여나 실수로 폰을 떨어뜨렸을 때 강화유리 필름과 액정디스플레이 교체 비용을 생각해보면.... 더 말하지 않아도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강화유리 필름 중, 현재 10주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카루망코리아의 UV 풀 점착 강화유리를 갤럭시S8+에 부착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개봉


패키지는 매우 심플하게 카루망코리아 로고와 함께 BLACK LABEL TEMPERED GLASS라 적힌 문구 빼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뭐랄까..


다른 메이커들은 뒷면에 제품 소개를 비롯해서 이것저것 적여서 자랑하기 바쁜 반면에 카루망코리아는 딱 브랜드만 있는 심플한 패키징이라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이러하다 보니 만약 여러 제품용 필름을 같이 구매한다면 구분할 때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패키지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화유리 필름

UV 경화제
(점착 액)

UV 경화용 자외선 LED 램프 및 케이블
(본 글에서는 빠른 부착을 위해서 면적이 넓은 기기로 대체해서 사용했습니다.)

부착 액세서리 키트
(먼지 제거 스티커, 극세사 천 등)





부착

카루망코리아 갤럭시 S8+ UV 풀점착 강화유리 부착 요약 영상입니다.


먼저, 기기의 전원을 끄고

헤라를 이용해서 기존 사용하고 있던 들뜸 현상이 있는 강화유리 필름을 제거합니다.



Wet 과 Dry 티슈로 액정 디스플레이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스피커에 UV 경화제가 들어갈 일이 없도록 가이드 스티커를 붙여서 막아줍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로 꼼꼼하게 디스플레이에 붙어있는 먼지들을 제거합니다.



기기 정 중앙에 맞추어서 UV 경화제를 살살 뿌려줍니다.

혹시나 이 과정에서 기포가 생겼다면 스포이트처럼 살짝 빨아들인 뒤 다시 뿌려주세요 :)



강화유리 필름을 올리고 UV 경화제가 기기 전체에 골고루 퍼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만약, 옆으로 나오는 게 있다면 천이나 솜을 살짝만 갔다 대서 흡입되도록만 해주세요.

무리하게 잡고 닦으려다가 더 크게 실수할 수 있습니다.


(힘들 것 같으면 그대로 굳힌 뒤 헤라나 손톱으로 굳은 부분을 살짝 긁어서 떼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 자외선 LED 램프를 꼼꼼하게 2분 이상 비추어서 UV 경화제를 경화시켜주면 부착이 끝납니다.





살펴보기


판매 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가이드에 따라서 부착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끝부분에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깔끔해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제품 같은 경우 보통 엣지 부분 들뜸으로 강화유리 필름이 뜨는 경우가 많은데 UV 풀 점착답게 엣지 부분 들뜸 없이 완벽하게 부착되었습니다.



화면에 사진을 띄워놓고 확인해보니, 흐려지지 않고 선명하게 투과가 잘됩니다.





마치며..


 카루망코리아의 UV 풀 점착 강화유리 보호 필름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부착 난이도는 요즘 실패하지 않고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필름이 많다 보니 쉽다고 하기에는 다소 애매하지만 그래도 편했으며, 혹여나 부착 실패 시에도 무상 AS 서비스가 가능해서 안심하고 부착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UV 경화제를 사용하여 접착하는 방식이 유행함에 따라 많은 곳에서 출시하다 보니 다소 품질이 떨어져서 금방 일어나거나 은근슬쩍 기포가 남는 필름도 없지 않아 많은데.. 카루망코리아의 UV 풀 점착 강화유리는 부착하고 며칠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나거나 기포가 남는 경우 없이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유지되고 있어서 품질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되며,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카루망코리아(http://karumang.co.kr/)"에서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잘만 CNPS9X OPTIMA 화이트 LED CPU쿨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