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소유 Apr 13. 2022

젖병을 버렸다

생후 503일의 찬유



오늘 드디어 너의 젖병들을 버렸다. 네가 젖병을 뗀지 4개월만의 일이다.


나는 아직도 네가 젖병을 뗄 만큼 컸다는 것을 인정하기 힘든 가보다. 젖병건조대에 가지런히 건조되어있던 젖병들을 분리수거 가방에 담고, 꼭지들을 쓰레기봉투에 담고는 자꾸 눈물이 나서 다 제쳐두고 식탁에 앉았다.


젖병 씻는 게 참 싫었는데... 언제 그 시간이 다 지나가버린 거지. 우리 찬유는 젖병을 떼는 순간 까지도 꼭 내가 잡아줘야만 먹었다. 스스로 잡고 먹은 적이 없어서 분유를 먹일 땐 항상 우리 아들의 얼굴 구석구석을 차분히 들여다볼 수 있었다.


아이가 크는 게 아쉽다. 너무 아쉽다... 얼른 커야 나도 일도 하고 돈도 벌지, 싶다가도 이 아장아장 아기 시절이 너무 귀하고 예뻐서 평생 내 곁에 두고 싶다.


너의 어린 시절을 더 더 열심히 마음 속에 담으며 살아야지.

더 더 후회 없이 사랑해줘야지...

나의 온 청춘을 담아 이 순간을 끌어안아야겠다.




2022.04.13

찬유 생후 503일

매거진의 이전글 빠져버린 아들의 엄지발톱을 바라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