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Jun 27. 2023

숫자 미신, 기분 나쁘니까 바꿔야지!

'4'는 좋은 숫자? 나쁜 숫자?

숫자가 뭔가 좀...

원래 구독자, 팔로잉, 좋아요 등의 개수에 연연해하지 않는 편이다. 그런 척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진심으로 90%는 신경 쓰지 않는다. 숫자를 보는 10%의 이유는 몇 가지 가설을 세우고 나름대로의 감을 좀 잡기 위해? 그 정도이다. 예를 들면 같은 글이라고 해도 몇 시에 글을 업로드해야 방문자 수가 조금 더 많아지는지.


오늘 브런치 구독자 수가 404명이 되었다. 그런데 내가 구독하는 사람 수는 44명이었다. 하핫!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생각해봤을 미신! 그건 바로 ‘4’자이다. ‘4’를 싫어하는 사람은 많이 만났어도 ‘4’가 Favorite 이란 사람은 거의 못 봤다. 지금 기억을 더듬어보니 난 한 명도 못 만났다. ‘4’가 싫은 이유는 다들 알고 있는 이유. 죽을 사(死). 다들 알고 있다. 이건 미신이라는 것을. 그런데도 다들 이 숫자는 피한다. 심지어 어떤 엘리베이터는 숫자 ‘4’ 대신에 ‘F’를 써 놓는 경우도 있지 않는가. 


나도 미신이 생각났다. 아니 하필 ‘4’가 왜 ‘4’개야! 뭔가 기분이 안 좋아졌다. 


흠… 


구독자 수를 늘리거나 줄이는 것은 내 맘대로 안되니 내가 제어 가능한 ‘44’를 바꾸기로 했다. 숫자를 늘리느냐 줄이느냐, 그것이 고민이었다. ‘3’도 좋아하는 숫자고 ‘5’도 좋아하는 숫자이기에. 둘 다 소수여서 좋다. 좋은 글을 쓰는 분들이 많으니 ‘45’로 가는 것이 당연한 수순일터. 그래서 숫자를 키웠다. 

4가 4개는 아니다!

기분이 좋아졌다. 


- 끝 -

작가의 이전글 41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