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교보문고 연간 종합 베스트셀러 도서 60권
19년 전 대한민국을 휩쓴 책은 무엇일까요?
그때 그 책들을 함께 되돌아봅니다.
2005년은 유독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해주는 따뜻하고 묵직한 책들이 많이 읽힌 한 해였습니다.
소설 『모모』는 ‘시간’이라는 잊기 쉬운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주고, 한순간 한순간으로 이루어지는 우리의 ‘삶’, 그리고 그 속을 따스한 온기로 채우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대한 가장 본질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죠.
루게릭병으로 죽어가는 모리 교수와 매주 화요일 만나 나눈 얘기를 책으로 엮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인생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기회를 마련해 주었고,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와 『목적이 이끄는 삶』은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화두를 던져주었습니다.
그리고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의 저자 이 미치 앨봄 (Mitch Albom)의 소설 『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은 주인공 에디가 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을 통해 지상에서의 삶의 이유와 가치를 들려주었습니다.
언제부턴가 매년 10월이면 서점가 연례행사처럼 김난도 교수의 트렌트 코리아가 월간 베스트셀러에 오르곤 합니다.
하지만 2005년에는 『트렌드 코리아』가 아닌 'LG경제연구원'의 『대한민국 트렌드』가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역설적으로 『트렌드 코리아』는 그 후에도 매년 발행되며 트렌드가 되어버린 반면, 『대한민국 트렌드』는 그 자취를 감추었지만 말이죠. 꾸준함이 어떻게 트렌트를 만드는지를 보여준 사례입니다.
2005년 교보문고 연간 베스트셀러 도서 60권을 살펴봅니다.
내가 아는, 혹은 내가 읽었던 그 책을 댓글에 남겨보세요 :)
제목을 클릭하면 현재 유통되는 개정판, 원서, 영문판 등의 정보를 포함한 도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1세기 먼 나라 이웃나라 12 (미국 3:대통령 편) (올컬러판)
Hackers TOEFL Vocabulary (2005)(CBT/PBT)
해커스 그래머 스타트(Hackers Grammar Start)
몽고반점 (제29회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 2005년도)
HACKERS WRITING START(해커스 라이팅 스타트)
해커스 리딩 스타트(Hackers Reading Start)
(출처: 2005년 교보문고 연간 종합 베스트셀러)
일정기간 동안 교보문고 오프라인+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모든 종이책과 eBook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
주간: 전주 수요일 ~ 금주 화요일
월간: 1주 수요일 ~ 4주 화요일
연간: 1월 1주 수요일 ~ 12월 4주 화요일
*2005년 연간 베스트셀러 산정기간: 2005년 1월 1일 ~ 2005년 12월 31일
대한민국 3대 서점 (교보문고 ·알라딘·YES24)에 등록된 책이라면
이제 아마존에 진출할 때입니다.
(1) 미국 아마존에서 책의 ISBN을 검색해 보세요 → amazon.com (클릭)
(2) 책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 아마존 도서 등록 서비스 (클릭)
교보문고 최근 종합 베스트셀러 중 약 40%만이 아마존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책이 등록되는 순간,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약 60%에게 없는** 브랜딩 파워가 생깁니다. 아마존에 등록된 책은 전 세계 144개 국가의 독자들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마존에 등록되지 않은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아마존 도서 등록 서비스는 출간작가·출판사뿐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아마존에서 찾을 수 없다면, 도서 등록 서비스를 통해 그 책을 후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