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5. 4차 산업혁명의 생각

세상은 어떻게 바뀌어 갈 것인가

by 김박사

"세계에서 가장 큰 택시 기업인

우버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없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미디어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소매업체

알리바바는

물품 목록이 없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숙박 제공업체

에어비앤비는

소유한 부동산이 없다."


- Tom Goodwin, column @ TechCrunch (2015.03)

goodwin twitter.jpeg * Tom Goodwin twitter

industry.jpg


그렇다.

우리는 무엇을 가질 것인가?

플랫폼?

혁신?

자본?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람들과의 관계?


무엇이든 가져라.

그리고 그것이 스스로의 경쟁력이 되도록 하라.


미래에 대비하라.

현재만 사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4차산업혁명 #디지탈트랜스포메이션 #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앤비 #digitaltransformation #미래산업 #혁신 #경쟁력 #창의성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4. 탐색과 활용, 자산과 부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