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힙마마와 딸램 Dec 23. 2021

카톡 배경색을 바꾸고 싶다면? (하늘색 그만~)

세상 힙해지고 싶은 힙마마를 위한 설명서 <카카오톡 - 채팅방 설정 편>

힙마마: 딸! 저번에 보니까 영기 엄마 카톡 배경이 내 배경이랑 다르더라.
         : 나도 바꾸고 싶어. 어떻게 하는 거야?

딸: 카톡 배경 바꾸는 거야 쉽지! 엄마 한번 알고 나면 척척할 수 있게 될걸?
   : 우선 우리 저번에 친구 숨기고, 차단할 때 설정 들어갔던 것 기억나?



힙마마: 어, 기억난다. 그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말하는 거지?

딸: 맞아 맞아. 거기서 “화면”이라는 메뉴를 누르면 창이 뜰 거야.


글자크기 바꾸는 법 


힙마마: 떴다. 어? 글자크기도 바꿀 수 있네! 

         : 외할머니 카톡에 해드려야겠다. 카카오톡 글자크기 너무 작다고 하시던데..

딸: 내가 알려줄 테니까, 엄마가 멋있게 또 알려줘ㅎㅎ 

   : "글자크기"를 선택하면 밑에 동그라미 아이콘이 있어. 얘를 손으로 움직이면 엄마가 원하는 글자크기에 맞출 수 있어. 한번 움직여봐.

힙마마: 오호~? 이게 커졌다가 작아졌다 하네? 신기하다.



카톡 배경화면 색깔 변경하기


딸: 글자크기를 바꿨으니까, 우리 배경화면 색깔을 변경해보자. 

   : 배경화면 밑에 있는 “색상 배경”,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 중 "색상 배경"을 눌러봐. 

힙마마: 우와! 색깔이 되게 많네~ 나는 여기서 회색으로 할래!

         : 위에 노란색 체크가 됐으니까, 잘 선택된 거지?

딸: 응응! 맞아.



딸: 응응 맞아! 

   : 그걸 하고 나서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 옆에 “적용”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배경화면을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지?

힙마마: 응응,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내가 바꾼 배경화면으로 모든 채팅방 배경이 변경되는 것이구나~!

딸: 맞아!ㅎㅎ


카톡 알림음 변경하기


힙마마: (눈 반짝반짝) 신기하다 진짜로!!

딸: 내가 하나 더 알려줄게 엄마ㅎㅎ 

   : 카톡 알림음을 바꿀 수 있어! 알림 메뉴를 들어가서 “알림음”을 선택해봐.


“카톡 왓숑~ 카톡 왓숑~”

딸: 그럼 이렇게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ㅋㅋㅋ

힙마마: 카톡 왓숑~ 귀엽네ㅎㅎ 나는 이거 해야겠다!

딸: ㅋ꙼̈ㅋㅋㅋ엄마 귀여워ㅋㅋㅋㅋ 나도 엄마 따라 알림 “카톡 왓숑”으로 바꿔야지ㅎㅎ

작가의 이전글 친구 추가는 했는데, 어떻게 말을 거는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