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힐링노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음유시인 Sep 18. 2024

가을에 듣기좋은 노래 10곡

 올해는 무더위가 9월중순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지만 보통 날씨가 선선해지는 9월중순부터 조금 조용한 발라드 노래를 많이 듣기시작하는데, 개인적으로 최근에 많이듣는 노래를 소개하고자 다.



1. 아이유 - Love wins all

 - 올해 2월에 발매된, 사랑이 모든것을 이긴다는 노래제목처럼 감미로운 발라드 노래


2. 어반자카파 - 그날에 우리

 - 어반자카파의 데뷔 초기 노래로써, 지금보다는 더 감미로운 R&B발라드 느낌이 나는 노래


3. 이클립스 - 소나기

 - 올해 초 방송된 선재업고 튀어의 ost로써, 장마철 그리고 가을철에도 생각나는 노래


4. 윤하 - 사건의 지평선

 - 얼마전에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도 실린다고 뉴스에 나오기도 윤하의 제2의 메가 히트곡


5. 악동뮤지션 - 오랜 날 오랜 밤

 - 2017년 발표된 악동뮤지션의 초창기 노래로써, 겨울에 발표되었지만 가을이되면 생각나는 노래


6. 볼 빨간 사춘기 - 우주를 줄께

 - 볼빨간 사춘기의 초기 노래로써 가을이면 생각나는 노래


7. 박정현 - 미아

 - 박정현 5집 노래로써, 세상앞에 낯선 우리모두를 미아로 표현한 아름다운 노래


8. 바이브 - 가을타나봐

 - 2018년 발표된 바이브의 노래로써, 노래제목처럼 가을이면 생각나는 쓸쓸한 노래


9. 프리스타일 - Y

 - 2007년 9월 발매된 후 한 때 싸이월드를 제패했던 가을이면 한번쯤 생각나는 힙합발라드 노래


10. 거미 - 그대 돌아오면

 - 2003년 발매된 거미의 데뷔곡으로써, 봄보다 가을쯤 더 생각나는 R&B 발라드 노래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빅토리로 정리해본 2000~2010년 응원곡1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