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대문구점 Nov 05. 2022

서대문구점 004 북가좌동 카페
<카페 위라이크>

WE LIKE를 만나 오늘의 여유를 찾았다.

#서대문구점 004 카페 위라이크


WE LIKE를 만나 오늘의 여유를 찾았다.


저의 직업 특성상 필요하다면 책을 읽고, 필요하다면 전시를 관람하며, 필요하다면 카페에서 일을 할 때가 많습니다. 이 덕분에 별다른 외부 일정이 없다면 동네에서 업무에 집중하기 좋은 카페를 찾아다닙니다. 장소 선정에 몇 차례 실패를 겪고 나니 자연스레 집중하기 좋은 카페를 선정하는 나름의 기준이 생겼는데, 바로 ‘필요하다면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적당히 소란스러우면서 도서관처럼 너무 조용하지도 않은 곳 말이죠.


조용하고 편안한 동네의 분위기를 닮은 카페 @cafe.welike의 공간은 딱 오늘 필요한 만큼의 여유를 찾게 해줍니다. 바깥쪽 벽면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서 고개만 돌리면 지나는 버스와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고, 시선을 안으로 돌리면 심박수와 비슷한 템포의 편안한 음악과 우드 인테리어가 주는 따뜻함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꼭 집중을 위한 공간이 아니더라도, 사장님이 직접 구운 휘낭시에와 마들렌과 커피, 음료의 맛도 좋아서 퇴근 후에 책을 읽거나 담소를 나눠도 좋은 공간입니다.


참고 : 북가좌초등학교 하교시간이 되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귀여운 잼민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ㅎ


.

.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응암로 43 1층

위치 │ 북가좌초등학교 앞

시간 │ 09:30 (주말 10:00) - 21:30 (매주 월 휴무)




매거진의 이전글 서대문구점 003 북가좌동 우동 맛집<도깨비 우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