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성창 Jul 06. 2021

원하는 것을 이루어나가는 것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유무력의 법칙




우리는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라는 말을 듣습니다.

감사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느껴지기 때문에

나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려는 마음을 가져보려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감사함이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함이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믿지 못하느냐 하면,

지금 이 순간 나에게 주어진 것을 가지고도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지금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등산을 하려고 합니다.

정상까지 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산의 정상까지 1/5 밖에 오지 않았습니다.

너무 힘이 듭니다.

처음에는 정상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더 올라갔습니다.

한참 올라와서 봤더니 이제 겨우 2/5만큼 왔을 뿐이었습니다.

이제 도저히 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내 능력은 이 정도 뿐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저만큼 올라가 있는 사람이 보였습니다.

내가 그 사람의 위치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정상까지 올라가는 것은

지금 내가 서 있는 이 자리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저 사람의 위치에 내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도 소용없습니다.

지금 내가 서 있는 이 위치로부터 정상까지 가는 것입니다.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지금 내가 서 있는 위치로부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시크릿을 찾는 유무력의 법칙』에서 '믿음'은 '원하는 마음'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무력의 법칙에 따르면 인생은 '원하는 마음'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진심으로 믿는 것은 이루어집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금 내가 처해있는 상황으로부터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믿는 마음입니다.


'나는 왜 저 사람과 같은 상황이 아닐까?'라는 생각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나의 상황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면 됩니다.

이미 나보다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이룬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사람도 그 사람 본인이 원하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그 사람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자신의 지금의 상황으로부터 만들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만 그 사람도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 자신이 처한 상황으로부터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무조건, 모든 변화는 지금 이 순간부터입니다.

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다면

자신의 상황에 감사함이 느껴지게 됩니다.

그 믿음이 있을 때 지금의 자신의 상황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길목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때 지금의 상황에 감사함이 느껴지게 됩니다.

지금으로부터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것이 가능하다는 믿음이 없다면

지금 자신의 상황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길목이 아니게 됩니다.

그러면 자신의 상황이 싫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상황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면 자신의 상황에 감사하게 됩니다.


'자신의 상황에 감사하라!'라는 말은 직접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감사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내가 감사하려고 한다고 감사하는 상태가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러나 자신의 지금의 상황으로부터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는다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상황에 감사하는 상태가 됩니다.


지금 이 순간으로부터의 변화를 만들어봅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자신이 하는 것을 좋아하게 되는 것이 성공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