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열한백구 Jun 05. 2019

광안대교는 광안리에서만 보나요?

오후 3시 퇴근, 내일은 휴무.

특별한 약속은 없지만, 그렇다고 특별하지 않게 보내고 싶지는 않다.

나의 저녁을 반짝반짝 빛나게 해 줄 무엇인가가 필요하다.

도시고속도로 번영로, 집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미 옆길로 빠졌어야 하는데

나는 계속 달리고 있다.

나의 저녁에 반짝함을 더해 줄 광안대교를 보러 간다.




광안대교를 보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 있다.

남구 용호동에 이기대라는 곳의  시작점에

위치한 곳이다.(카카오 맵 '용호부두' 검색)

이곳은 주차하기가 좋아 자주 들리는 곳으로,

해 질 녘, 차 안에 앉아 넋 놓고 있노라면

대교에 불이 들어오기 시작한다.

하늘색이 파란색인지 검은색인지 모호해질 때쯤,

어느덧 상념에 빠진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나에게 필요로 했던 것이 멍 때릴 시간이었음을 느끼게 된다.


광안리 포차 거리에서 바다 쪽으로 방파제가 하나 있다.

나는 이 방파제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를  가장 좋아한다.

대교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사람이 적어 여유롭다.  

가로등 밑에 자리를 잡고 대교를 바라보며, 옛 추억과 함께 청승 떨기에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한다.


해운대 영화에 거리에서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이 길도

광안대교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이의 손을 잡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길을 꼭 걸어보길 바란다.


광안리 해변, 민락 수변공원, 동백섬  등  광안대교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참 많다.

나는 그중에서 대교를 가까이 볼 수 있고, 대체로 한적한 분위기인 위의 세 곳을

좋아한다. 광안리 해변에서 보는 대교도 충분히 멋있지만,  다양한 각도에서의

광안대교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

카카오 맵 참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