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백구일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열한백구 Sep 17. 2023

타임랩스

흔적 남기기

: 긴 시간 동안 변화하는 피사체의 모습을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낱장 촬영하여 영상을 압축하여 재생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찍는 타임랩스는 그 퀄리티가 좋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임랩스를 찍는다.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2시간가량 한 자리에 머문다.

일부러 머물만한 곳이 아니기에

아마도 이곳에게는 내가 가장 특별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지구 위에 한 점을 찍고, 그곳에 나의 흔적은 남긴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일상의 시간을

나는 타임랩스로 고스란히 기록한다.


내가 사용하는 갤##은 타임랩스라고 하지 않고 하이퍼랩스라고 한다.

무기력과 무가치감에 빠져 은둔생활을 이어갈 때

출퇴근길에 타임랩스를 찍곤 했다.

흔적을 남기고 싶었고, 그 흔적을 기록하고 싶었다.


19일째 여행 중.

지금은 태국 방콕, 카오산 로드의 한 카페에 앉아있다.

여전히 흔적을 남기기 위해 애쓴다.

나는 완전히 괜찮아진 것일까?


https://youtu.be/pNgjPMm1Zag?si=L7qzGshog25a6HrZ




매거진의 이전글 회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