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계획만 세우다가 한해를 보내고, 또 계획을 세울 것인가
2018년이다. 그래서 다시 영어공부 계획을 세운다.
1월 1일부터 열심히 하기로. 연초라 바쁘다. 이것저것 계획한 것이 많기 때문이다. 날씨도 춥다.
그래서 어영부영 지나다가 구정이 다가올 것이다.
구정연휴는 왠지 모르게 들뜬다. 그렇게 구정연휴를 보낸다. 괜히 들떠 있는 이 마음을 주체할 수가 없다.
더구나 2018년엔 동계올림픽도 있지 않은가!
아. 그러면 봄이 오면 학생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 3월 1일부터 공부하기로 한다.
3월 1일은 삼일절이니 3월 2일부터. 그러다가 또 어찌어찌 3월이 지나간다.
이제 사회인 모드로 돌아간다. 1년을 분기로 나눈다.
1분기가 3개월이라 치면 새로운 분기의 시작인 4월부터 시작하는 거다.
4월은 벚꽃보러 다녀야지. 날씨도 좋지. 5월은 각종 결혼식에 연휴도 길고.
...
...
...
그렇게 2018년 12월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2019년 영어공부 계획을 세우며. 정확히 1년뒤에.
소오름...
크루즈 승무원 관련 글을 잔뜩 올려놨는데 많은 분들이 영어관련 글을 읽어주시고 계시다. 놀랍다. 어제도 가장 많은 검색 유입이 '대학생 영어공부' 였다. 본인 영어 실력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영어 공부 방법을 찾아 바로 지금, 롸잇나우 부터 시작해야 한다. 유튜브 영상을 하나씩 보는 것도 좋고, 집에 사 놓은 많은 영어책들(사다만 놓은 영어책 하나씩은 다 있지 않은가? 나도 부끄럽지만 앞장만 보았던 영어 책이 4권이나 있다. 하하. ) 정말 기초도 모르겠다면 어설픈 영어회화이나 동영상 시청보다는 기초 문법 정리부터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절대 쉽게 갈 생각 말고 차근차근 정석대로 가셔야한다고도 말씀드리고 싶다.
지난 번에 영어 도움 드리겠다고 글 올려놓고, 홀연히 승선해 버려서 연락주셨던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컸어요. 기초문법 정리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저 지방 멀리 멀리 살아서 스카이프나 영상통화 이용하여 도움 드려요. 돈 받는 거 아닙니다. 이상하게 생각하시더라구요. 예전에 지역까페에 성인영어회화 선생님 구한다고해서 제가 무료로 가르쳐드릴께요, 연락드렸었는데 두 분 다 답 없으심. 완전 상처 ㅠㅠ
3일만 꾸준히 단 10분이라도 영어 공부 하세요. 그런 후에 또 3일 20분씩. 그 이후에 3일 30분씩. 그러면 습관이 되고, 2018년엔 영어공부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영어를 마스터 하겠다! 이런 꿈은 버리세요. 영어를 마스터 할 순 없어요. 그저 습관 들여서 매일매일 공부하며 성장할 뿐.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