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모닝레터_0320. 강소라-설현-박보람, S라인 워너비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혹독한 다이어트, 명품몸매 베이글녀로 거듭나


지난 13일 방송된 tvN 예능정보 프로그램 <2017 명단공개>에서는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S라인 몸매와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자극 갑, 반쪽 몸매 디아어트 신' 명단과 이들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됐는데요, 최근 꽃미남 현빈의 연인이 되기도 한 배우 강소라가 1위를 차지했어요.


강소라는 드라마 <드림하이2> 초반부에 출연했던 캐릭터를 떠올리는 72kg까지 달했던 통통한 몸매로 인해 트레이닝복을 입고 다녔다는 믿기 힘든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에 이어 영화 <써니>로 본격 연예계에 얼굴을 알리면서 혹독한 다이어트를 거쳐 20kg를 감량하고 베이글녀로 거듭났다고 전했죠.


지난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에서 무역상사 신입사원 안영이 역을 맡으며 스타덤에 오른 강소라는 방영 당시에 볼륨감 있는 S라인 바디라인이 이야기의 현실감을 떨어뜨린다고 지적되기도 했다는데요, 이 드라마를 통해 S라인 워너비로 자리 잡으면서 광고계에 러브콜이 쇄도했고,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이후 안방극장의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강소라의 다이어트 비법 세 가지는 첫째, 삼시 세끼를 잘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아침엔 요거트와 과일, 점심엔 채소 위주의 밥 반 공기, 저녁엔 양상추와 소고기 살코기와 고구마를 위주로 철저한 식단 관리를 했다고 해요. 빵을 좋아하지만 저녁 6시 이후엔 무조건 금식, 일주일에 하루만 '빵데이'로 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몸매 비결로는 꾸준한 식단조절,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해요. 발레를 통해 근지구력을 높이고 골반, 허리라인, 등라인을 잡고 나서 군살 없는 아름다운 체형으로 가꾸면서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평소 발레 스트레칭으로 매끔한 각선미와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하면서 수영,승마, 사이클을 틈틈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위는 지난 2015년 SKT의 입간판 광고 모델로 발탁받아 마치 보정한 듯 완벽한 뒤태를 뽐내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AOA의 설현이 차지했는데요, 과거 설현은 튼실한 허벅지와 일자 허리 라인 때문에 데뷔 초 건강한 이미지가 강해 소속사와 멤버들로부터 체중조절의 압박을 받았다고 해요.


레몬디톡스, 덴마크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연이은 실패로 인해 평소 즐겨 먹던 치킨, 피자 등 고칼로리 음식을 과감히 포기하고 결국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 위주의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고 배가 고플 땐 토마토를 먹는 혹독한 식단 조절을 했다고 해요.


설현은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필라테스와 더불어 몸매 교정을 위해 헬스트레이너에게 1대1 트레이닝을 받으며 근력을 강화하고 몸매 교정에 도움이 되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등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한 운동과 멤버들의 관심 속에 아침 저녁으로 체중 관리를 한 결과, 지금의 완벽한 몸매를 완성하게 됐다고 합니다.



3위는 지난 2010년 MNet의 <슈퍼스타K> 출신으로 최근 4년 만에 데뷔곡 '예뻐졌다'의 노래가사처럼 180도  변신한 가수 박보람이 차지했는데요,  오디션 프로그램 이후 무려 77kg까지 체중이 불었고 가수 데뷔를 위해 30kg 가까이 감량했다고 해요.


장 운동에 좋은 유산균을 샐러드나 음식에 뿌려 먹고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박보람 식단으로 식이요법을 했다는데요 아침에는 토마토와 고구마, 닭가슴살 점심에는 닭가슴살 샐러드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료, 저녁엔 바나나 1개와 계란 흰자 프라이 2개 등으로 공복을 채웠습니다.


체중을 많이 줄인 상태로 요요를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에 두 세 번씩 헬스장을 찾아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는 운동 위주로 PT(퍼스널 트레이닝)을 했는데요 슬림한 팔뚝과 하체 근력을 강화한 후, 등 근육을 강화시켜 상체 라인을 잡아주는 덤벨로우와 하체 운동인 와이드 스쿼드로 명품 몸매를 가지게 됐다고 해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식단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겠죠?


From Morningman.

매거진의 이전글 모닝레터_0319. 신뢰와 호감도를 높이는 말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