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뮬란', 팬아트 챌린지 수상작 5편...팬덤 UP

 다양한 기법의 팬아트 작품 눈길


디즈니 영화 <뮬란>(감독 니키 카로)이 진행한 팬아트 챌린지 이벤트의 수상작 5편을 공개했습니다.

지난달부터 디즈니와 아트 디자인 플랫폼 '컬처플'이 함께한 팬아트 챌린지에는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수많은 작품들이 응모됐다는 후문입니다.




영화 <뮬란>은 중국의 남북조 시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유역비 분)이 멘토인 텅 장군(견자단 분)의 도움을 받아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남장여자 전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려낸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일러스트, 그래픽, 드로잉, 손그림, 스케치 등 다양한 기법의 팬아트 작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작품들은 소녀에서 전사로 거듭난다는 뮬란의 대서사와 '두려움 없는 용기'라는 영화의 주제의식이 반영돼 행사에 응모한 작가들이 다양하게 재해석했습니다.

특히, 팬들의 개성 넘치는 붓터치와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이 드러나보여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평범한 소녀에서 병사로, 병사에서 다시 전사로 거듭난 뮬란의 강렬한 비주얼은 영화 티저 포스터 이상으로 시선을 압도합니다.





또한 적장 보리 칸과 마녀 시아니앙 등 영화의 서사에 깊이를 더하는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모습도 생생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심사위원들로부터 받았습니다.

이렇듯 팬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영화 <뮬란>은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오는 9월 17일 국내 개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진영 11주기 추모 출연작 베스트 7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