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Feb 10. 2020

가계부채/재무상담 고민 해결 -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

가계부채, 재무상담 등 금융과 관련된 크고 작은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분이시라면 이곳을 주목해 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0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가장 먼저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살펴볼까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어떤 일을 하나요?


이곳에는 센터 당 2명의 금융·법률·사회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복지상담관이 상근하고 있으며서울시민의 가정경제를 위해 재무상담, 금융교육 등 ‘악성부채 확대 예방’, 채무조정 서비스 제공 등 ‘가계부채 규모 관리’,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 연계’ 등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o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위치(15개 지역센터가 각 자치구에 위치)

  중앙센터, 시청, 성동, 마포, 도봉, 금천, 영등포, 양천, 송파, 중랑, 구로, 성북, 관악, 노원, 강남센터 등

o 대표번호 : 1644-0120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이란?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의 지역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곳을 금융복지상담관(1인)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현장에서 금융 문제를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작년에는 소비ㆍ지출 관리 상담을 비롯해 채무조정 상담, 복지 서비스 지원 등 1:1 금융복지상담을 진행했는데요,  올해는 지리적, 신체적 제약 등으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의 방문이 어렵거나 센터를 잘 알지 못하는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랍니다.



금융복지상담 서비스 기관 (운영기간 : 2020.2~12)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의 지역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아래 6개 기관에서 금융복지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음의 빚을 희망의 빛으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 함께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20년 넘은 집, 수리비 최대 2천만원 지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