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Jul 08. 2016

가까운 공원에서 캠핑하자~

서울의 공원 캠핑장

요즘 한강에 나가본 적 있으세요? 가까운 공원은요?

장맛비 덕분에 더욱 맑아진 하늘과 시원한 바람에 야외활동이 부쩍 즐겁습니다. 낮엔 뜨거운 햇살 아래 물놀이를 즐기고, 밤엔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꿀잠 자기 딱 좋은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이번 여름 특별한 계획 있으신가요? 아직 아무런 계획을 못 세웠다면, 가까운 공원에서 캠핑을 즐겨보세요!


지난번 서울 속 캠핑장 8곳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여름 성수기 동안 4개 공원의 캠핑장을 추가로 개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 개방하는 서울숲, 양재 시민의숲, 천왕공원, 장지공원 4곳은 프로그램형 캠핑장으로 시설은 조금 부족하지만 대신 영화 상영, 문화공연,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 가족들과 함께 다양하게 즐기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양재 시민의 숲은 낮엔 물놀이, 밤에는 야외 서재에서 도란도란 책 읽기 딱 좋은 도심 속 힐링 캠핑장이에요. 특히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좋다는 게 장점입니다.





연간 750만 명이나 이용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공원인 서울숲은 캠핑사이트 모두 나무 그늘 아래 있어 쾌적한 것이 장점이에요. 서울숲 캠핑장을 이용하면 천연 모기약 만들기, 야간 곤충탐사, 작은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지만 환경보호를 위해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역과 주차장이 가까이에 있고, 공원 근처에 편의시설이 많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장지공원은 바로 ‘유아숲체험장’내에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머무르기에 안성맞춤이에요. 낮에는 숲 체험을 밤엔 자연 속에서 여유를. 우리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겠지요?





구로 천왕공원은 공원 내에 큰 연못이 있어 수생태계 학습이 가능해요. 또 바로 옆에 연지공원과 천왕산이 있어 길을 따라 산책하다 보면 산림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

가족 모두 건강하고 조용하게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캠핑장은 모두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해요. 임시 캠핑장은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영하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해야 한답니다!

▶ 공공서비스예약 http://yeyak.seoul.go.kr/

임시 캠핑장 말고 서울시 캠핑장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지난 서울씨 포스트 ( http://naver.me/IFzBNY7b)나 서울 캠핑장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 서울로 떠나는 캠핑 http://www.seoul.go.kr/story/camping/index.html

올여름 서울의 캠핑장에서 열대야 없이 시원한 추억 만드세요!


작가의 이전글 서울 생활 꿀팁  '서울사용설명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