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Jul 20. 2022

7% 할인! 온라인·배달앱전용 'e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서울시가 7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전용 ‘e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e서울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발행규모는 총 100억 원이다.


e서울사랑상품권의 주요 사용처는 온라인쇼핑몰 ‘11번가’ 앱 내 소상공인 전용관인 ‘e서울사랑샵#’과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한 배달앱 5개(①위메프오 ②땡겨요 ③먹깨비 ④맘마먹자 ⑤로마켓)다.


‘e서울사랑샵#’에서는 “e서울사랑상품권” 스티커가 붙어 있는 상품에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제로배달 유니온은 결제수단으로 e서울사랑상품권을 선택하면 된다.


‘e서울사랑샵#’은 시와 온라인쇼핑몰 11번가가 제휴·운영 중인 소상공인 전용관으로 6만 8,000여개 소상공인상품 약 3,000만개가 입점돼 있다. 특히 판매수수료를 기존보다 30% 이상 낮춰 소상공인 부담은 줄였고 안정적 운영을 위한 사업자 교육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높은 배달 중개수수료 문제를 해결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작된 민관협력 방식의 주문배달 서비스로, 별도의 구축·운영비용 없이 기존에 운영 중인 민간앱을 모아 놓은 형태다. 또한 참여 배달앱은 가맹점에 2% 이하의 중개 수수료를 부과해 배달수수료 인하와 합리적 배달시장 조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앱(4개)

상품권 구매는 서울페이플러스,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앱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1만 원 단위로 구매 할 수 있으며 1인당 총 20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구매 후 전액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 기간에 상관없이 구매 취소할 수 있다. 일부 사용한 경우에는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지난 14일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광역)에 대한 많은 수요를 감안하여 7월 중 추가 발행할 예정이며, 서울지역사랑상품권(자치구)도 9월 중 발행할 계획이다. 


※ 문의 : 서울특별시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02-2133-5148

작가의 이전글 입장료 천원!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